[나주맛집]나주여행 때 꼭 들러야하는 필수코스' 삼대나주곰탕원조집 노안집'

 

 

 

삼대나주곰탕원조집 노안집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나주 여행 시, 필수로 먹어봐야 할 나주곰탕집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나주시내 부근에 여러개의 곰탕집이 있는데요.

 

(나주 메인 곰탕집은어딜가나 다 맛있어요.ㅎㅎ)

 

그 중에 한 곳인 '나주곰탕 노안집'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삼대나주곰탕원조집 노안집' 위치 입니다.

 

 

나주 구도심(금남동 주민센터) 인근에 위치해 있구요.

 

곰탕집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장에서 대형버스들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전남 나주시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나주곰탕 원조 맛을 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주곰탕노안집

 

 

먼저 삼대나주곰탕노안집  식당 전경입니다.

 

외벽에 1960년 부터 식당을 오픈했다는 내용의 문구가 적혀있어요.

 

벌써 3대 째 나주곰탕의 노하우가 공유되며 운영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역사와 전통이 있어서 그런지 나주곰탕 원조집 식당들은 언제 가든지 간에

설레이는 것 같아요.

 

 

나주읍성안내

 

 

식당 좌석 곳곳에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좌석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테이블식과 좌식 형식의 자리가 굉장히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좌식자리가 꽤 넓었어요. ㅎㅎ 대략 눈짐작으로 80명 이상 앉을 수 있어 보였어요.

 

요새 나주 구도심에서는 나주읍성 주변에서 다양한 행사도 하고,

 

새로운 볼거리들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는데요.

 

식당 안에도 '나주읍성 고샅길 마실가자!' 라는 내용의 홍보 액자가 있었어요.

 

 

노안집 방송

 

 

역시 원조집 중 한곳인 만큼

 

다양한 방송에서 식당을 취재해 간 것 같네요.

 

그만큼 맛집이어서 그런지 언제가든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곰탕이라는 음식 자체가 순환률이 좋은데다가 식당 자체가 워낙 넓어서

 

가자마자 곰탕을 맛볼 수 있었어요.

 

 

나주곰탕노안집 메뉴

 

 

곰탕 메뉴 입니다.

 

저는 여러 번 먹어본지라 이번에는 일반 곰탕을 주문했어요. ㅎㅎ

 

수육곰탕도 맛있어요! (아롱사태, 소머리고기)

 

 

 

기본반찬

 

 

곰탕집 반찬은 매우 간단합니다.

 

딱 2가지 인데요.

 

바로 곰탕과 찰떡궁합인 배추김치와 깍두기 입니다.

 

곰탕집은 뭐니뭐니해도 김치가 맛있어야겠죠?!

 

원조집 중 한 곳 답게 김치맛이 굉장히 좋았어요!

 

(리필을 할수밖에 없는 맛!)

 

 

노안집

 

 

기본으로 주는 김치량이 부족하면 셀프로 떠 먹으면 되요!

 

그리고 한 가지 팁!

 

아무래도 보통은 간을 해서 곰탕국물을 우려내다보니 아무래도 조금은 짭짤한 맛이 나요.

 

그렇다보니 싱겁게 드시기를 원하는 분들은 주문할 때, 간이 안된 국물을 달라고 하시면 되요!

 

 

 

기본반찬

 

 

 

이렇게 음료 냉장고 옆에 맛있는 김치가 마련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깍두기가 참 맛있었네요. ㅎㅎ

 

 

 

나주곰탕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나온 나주곰탕(9,000원)

 

비주얼이 괜찮죠?!

 

참고로 나주곰탕 노안집은 국물에 밥이 말아져서 나옵니다.

 

 

 

원조나주곰탕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소고기가 들어있는

 

나주곰탕을 순식간에 해치웠습니다. ㅎㅎ

 

언제먹어도 정말 맛있다는!

 

 

 

나주곰탕 노안집

 

 

아! 그리고 식당안에 이런 문구가 있더라구요.

 

지나다니면서 나주곰탕 노안집 간판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체인점이 아니었네요.

 

아무래도 블로그 하기 전에는 문구들을 유심히 안봤었는데,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꼼꼼하게 식당을 살펴보던 도중에 발견하게 되었어요.

 

보시는 것처럼 나주곰탕 노안집은 전국에 체인점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나주곰탕 노안집 휴무일

 

 

그리고 노안집은 매주 둘째, 넷째주 월요일에 정기 휴일이더라구요!

 

나주곰탕 노안집을 이용하실 예정인 분들이시라면 꼭! 참고하셔야겠네요.

 

아! 그리고 나주곰탕 노안집 인근에 나주목사내아, 금성관, 나주향교 등 구경할만 곳들이 있으니 식사 후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나주여행 시, 꼭 맛봐야하는 원조 '나주곰탕' 가게 중 한 곳인

삼대나주곰탕원조집 노안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