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기능 및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요새 에어팟 등 무선이어폰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선인만큼 편리하기도 하고 음질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는 거겠죠?!

오늘은 에어팟 프로 기능 및 디자인 관련해서 포스팅하고자 해요!

(친구가 최근에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프로를 직접 착용해보기도 하고, 이용후기들을 인터뷰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ㅎㅎ)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에어팟 프로에 대해 살펴볼게요~!

에어팟 프로는 충전식이기 때문에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케이스커버로 스타일을 낼 수도 있더라고요.

심플한 케이스부터 해서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케이스까지 엄청 다양했어요.

 

에어팟 케이스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케이스에 에어팟을 넣어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요.

아무래도 에어팟이 무선이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좋으므로 보관할 수 있는 용도도 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아이폰 충전기를 활용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에어팟프로는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아이폰, 그리고 애플워치와 페어링 기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지난번에 포스팅한 애플워치를 활용해 곡을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어요.

또한 두 기기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에어팟을 꽂은 상태에서 깨끗한 음질로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

 

에어팟과 다른 에어팟프로의 주된 기능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과 달리 주변음 허용 여부를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센서를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이 되기도 하고, 해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용했을 때, 비유하자면 시중에 있는 귀마개를 착용한 느낌과 비슷했어요.

주변 소음이 완전히 차단되는 것은 아니지만 귀마개를 착용했을 때처럼 소음이 미세하게 들리는 정도였습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를 사용했을 때는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일반 이어폰을 꽂았을 때의 느낌이었어요.

이렇다보니 길을 걷거나 이동시에는 아무래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칫하다가는 소음이 적은 자전거가 오는 소리 등을 듣지 못해 위험한 상황에 놓일수도 있겠더라고요.

 

 

에어팟과 달리 에어팟 프로는 소음이 차단하기 좋은 귀마개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에어팟 프로 자체에 안티노이즈 기능이 있다보니 외부 소리가 청력 기관에 닿기 전에 소리를 감쇠시키는 것이라고 해요.

또한, 에어팟을 구매하면 대형, 중형, 소형 크기의 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귀에 편한 팁을 골라 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겠어요. 

 

 

에어팟 프로의 장점 중 하나는 에어팟 및 충전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충전식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겠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에어팟 프로는 마이크를 보호하는 기능이 강화되서 에어팟에 비해 바람이 많이 불어도 깨끗한 음질로 통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에어팟 시리즈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용후기에 철가루가 뭍어나온다는 말들이 있었어요.

철가루가 충전기 속에 뭍기도 한다는 후기들이 있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기 윗부분에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부탁해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기도 하지만 에어팟 프로의 예쁜 디자인과 좋은 기능들이 단점을 생각나지 않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프로 기능 및 후기 관련 간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