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짜장면 맛집 수정관 식당 이용후기 [놀라운 토요일 방영 식당]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놀라운토요일 프로그램에도 방영되었던 전주 짜장면 맛집 '수정관'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방송에서는 해물쟁반짜장이 나왔었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드릴 메뉴는 '물짜장'메뉴입니다.

아무래도 해물 쟁반짜장은 혼자서는 먹기 힘든 메뉴이다 보니, 1인이 방문해서도 먹기 좋은 메뉴로 선정해봤습니다.

수정관 물짜장은 지역민들이 좋아하는 단품 메뉴이기도 합니다.

 

 

수정관 식당 위치는 전주시청 앞쪽인데요.

외관상 보기에는 허름한 건물입니다.

다만 이런 허름한 건물 중에 맛집인 경우가 많죠! 

건물이 오래된 만큼 오랜 세월 장사를 했다는 의미이니, 많은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어서 깊은 맛이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식당 바로 옆에는 영업시간이 적혀 있는 이젤이 놓여있었는데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였습니다.

다만 매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최근에 놀라운 토요일 프로그램에 방영되었다 보니 관련 베너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소개된 메뉴는 해물 쟁반 물짜장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식당 안에 들어갔을 때, 여러분이 방문하셔서 이 메뉴를 맛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수정관 식당 메뉴판입니다.

주로 면과 밥 종류도 구성되어 있었고, 이 외에 탕수육, 깐풍기, 팔보채 등 전형적인 중화요리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저는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물짜장을 주문해봤어요.

곱빼기로 주문할 경우, +1,000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관 식당 외관에서와 마찬가지로 내부 역시 오래되긴 했지만,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눈이 많이 왔던 날 식당에 방문했었는데, 비 오는 날 이곳에 방문해서 면 요리를 먹는다면 분위기에 취해 더욱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메뉴를 주문하자 단무지, 배추김치의 기본반찬이 나왔습니다.

 

 

곧이어 등장한 물짜장입니다.

물짜장은 점도가 있는 국물로 이루어진 메뉴인데요.

이름에서 느껴지듯 국물이 꽤 많았습니다.

물짜장 안에는 맛있는 면과 함께 새우, 메추리알, 버섯, 오징어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먹으면서, 꽤 가성비가 좋은 음식이라고 느껴졌어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춘장은 전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얼핏 보면 짬뽕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요.

맛은 짬뽕과는 전혀 다른 맛이었어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걸쭉한 국물에 면과 해물을 함께 먹으니 맛이 색달랐습니다.

전주 시청 및 객사 등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수정관에서 물짜장 등 중화요리 한 그릇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이상으로 수정관 식당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