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시즌2 정보사 HID 정신력 : 4강 진출부대 이동규 김승민 이민곤 한재성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TV 프로그램 강철부대 시즌2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강철부대는 시즌1 때부터 재미있게 봤던 프로그램인데요.

어느덧 강철부대 시즌2도 4강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4강에 진출한 부대는 특전사, 707, HID, UDT인데요.

지난 10화에서는 대진결정권이라는 배네핏을 얻기 위한 '육탄전'이 진행되기도 했었죠.

그중에서도 HID 부대가 빛났던 회차였다고 생각됩니다.

정보사의 정신력이 돋보였었죠!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4강에 진출한 4부대가 한자리에 모인 모습입니다.

시즌 초반에 8개 부대에서 시작했었는데, 어느덧 4개 부대만 남게 되었어요.

지난 연합전에서 멋있는 승리로 올라온 UDT와 707, 그리고 데스매치에서도 압도적인 정신력과 호흡을 보여준 HID 및 HID와 한편을 이루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특전사가 동반으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공개되었던 4강전에서 HID와 UDT가 경쟁을 하게 되어 강철부대 다음 화가 매우 기대됩니다.

4강에 올라온 모든 부대가 매력적인 만큼 어느 부대가 탈락하더라도 아쉬울 것 같네요.

이날은 4강전에 앞서 육탄전에서 HID와 UDT가 맞붙기도 했었는데요.

관련 내용은 바로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HID이 이동규 대원이 UDT 권호제 대원과 맞붙게 되었는데요.

두 대원 모두 체격이 좋은 만큼 승부가 쉽게 예측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나온 힘인지 이동규 대원이 권호제 대원을 몰아붙여 손쉽게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HID 이동규 대원은 겉보기에는 체격이 크지 않아 보이는데, 굉장히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다음으로 김명재, 구민철 대원 역시 HID 이동규 대원 앞에서 손쉽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힘뿐 아니라 전략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HID 이동규 대원이었습니다. 

 

UDT팀장인 윤종진 대원마저 HID이동규 대원에게 무너지면 올킬을 당하는 상황이었지만 간발의 차이로 윤종진 팀장이 승리를 거둘 수 있었어요.

 

 

그다음 대결은 UDT 윤종진 팀장과 HID 한재성 대원이 맞붙었는데요.

체급 차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힘대힘으로 경쟁한다면 한재성이 불리해 보이는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체급 차에도 불구하고 HID 한재성 대원은 엄청난 정신력을 보여줍니다.

포기할법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버티며, 결국은 전략까지 더해 간발의 차로 승리하게 됩니다.

모든 부대가 대단하지만 강철부대를 보면서 특수부대의 엄청난 정신력에 놀라게 되는 것 같아요. 

 

 

다음으로는 707과의 대결에서 승리했던 특전사와 UDT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HID가 육탄전 결승전에서 맞붙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체급으로만 본다면 특전사가 조금은 우위에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방송을 보니 역시 HID 정보사의 정신력은 대단했어요. 

 

 

특전사 역시 대원 한 명이 일찍 탈락해 4:3의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버티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협공에서도 다리를 잡으며 버텨내지만 수적으로 열세였던 특전사였고, 독기로 승부를 거는 정보사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버티기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특히, UDT 윤종진 팀장과 맞붙어서 엄청난 정신력을 보여줬던 한재성 대원은 위기 상황에서도 악바리로 버텨내며 하드 캐리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에 이전에 상대했던 윤종진 팀장에게 칭찬을 받기도 하죠.

 

 

결국 이 대결에서 HID가 우승하며 베네핏을 얻게 됩니다.

처음 강철부대를 시작했을 때는 정보사 HID가 크게 눈에 띄지 않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실려과 정신력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베네핏을 얻은 정보사가 가로림만 작전에서 UDT와 승부하는 결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UDT 역시 가로림만에서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만큼 다음 대결이 정말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UDT 부대도 좋아하는 부대인 만큼 쉽게 특정부대를 응원하기가 쉽지 않네요.

이상으로 정보사 HID의 정신력이 돋보였던 강철부대 시즌2 회차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글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