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시즌2 : 4강 진출부대 UDT 윤종진 팀장 활약상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강철부대 시즌2의 4강 진출 부대 중 UDT 부대 윤종진 팀장의 활약상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윤종진 팀장의 기본적인 정보를 살펴보면, 윤종진 팀장은 소방공무원이며, 과거 UDT에서 제5특전대대 예비역 하사로 전역했다고 합니다.

UDT군 복무 당시 저격수 교육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하네요.

강철부대 시즌2의 경우 시즌 1과 달리 실탄 사격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

실탄사격 1R는 권총사격, 2R는 침투 후 저격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UDT의 경우 권호제 대원이 특전사와 함께 2위로 2R에 진출했습니다.

2R가 침투 저격 미션이었던 만큼 UDT 군생활 당시, 저격 교육을 이수한 윤종진 팀장이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총을 많이 쏘는 부대답게, 아주 깔끔하게 미션을 완료했는데요.

300m 떨어진 거리의 목표물을 정확하게 맞추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록 HID 이동규가 하드 캐리 하는 바람에 아쉽게 2등의 성적을 거두었지만, 충분히 강함을 보여준 미션이었다고 생각해요.

사실, 시즌 2 UDT 팀은 시즌 1 UDT팀에 비해 약팀이 아닌가 의구심을 들게 하는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팀 썰매 미션에서 탈락한 SSU에게 근소한 차이로 이겨, 겨우 탈락을 모면한 순간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미션에서 UDT가 왜 UDT인지를 윤종진 팀장과 권총사격 미션을 수행했던 권호제 대원이 잘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포스팅에서 사진을 첨부하지 않았지만 UDT윤종진 팀장은 SDT와의 미션에서도 하드 캐리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침착하게 팀을 지휘했던 것은 물론 마지막 80kg가 되는 더미를 옥상에서부터 1층까지 혼자서 업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부드러운 외모 속에 강인함을 느낄 수 있었던 점인 거 같아요.

해상에서의 대테러 전문 부대답게 707과 배에서 연합작전을 수행하면서 명장면들을 만들게 됩니다.

 

 

아쉽게도 참가한 타 부대에게 종종 무시받는 듯한 모습들이 나와서 아쉬웠고, 이로 인해 UDT는 처음에 같은 팀을 하기 싫어했던 707과 강제 연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UDT와 707에게 유리한 미션이 나옴으로써 본 미션에서 엄청난 호흡을 보여줍니다.

해상 관련 미션이었던 만큼 UDT 윤종진 팀장이 UDT 구민철, 권호제 그리고 707 구성회, 이정원과 팀을 구성해 작전을 진두지휘하게 합니다.

자신 있는 미션이었던 만큼 지휘도 자신 있게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생각되네요. 

 

 

UDT 윤종진 팀장 지휘 아래 두 부대 팀원 간 서로 처음 호흡을 맞춰보는대도 불구하고 매끄럽게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모습이 대단했습니다.

 

 

대테러 전문부대들 답게 경계하며 나아가고, 상호 보완하는 모습이 몸에 배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UDT 윤종진 팀장이 지휘를 잘하기도 했고, 방심하지 않고 대항군을 사살함으로써 퇴출로를 잘 확보한 덕분에 추가 미션 전, 마무리 단계까지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추가 미션 역시 UDT  구민철과 707 구성회 대원이 잘 진행한 덕분에 UDT는 특별한 총상 없이 인질을 구해오게 됩니다.

추가미션 시, UDT 윤종진 팀장은 추가 미션을 수행할 팀원을 빠르게 선택 후, 지시를 내리게 되는데요. 적합한 선택이었다고 보이네요!

 

 

IBS까지도 완벽하게 컨트롤하며,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7DT 

다른 부대들도 미션을 잘 수행했지만, 7DT 역시 정말 군더더기 없는 미션 완료였다고 생각되네요.

우리나라 특수부대들 정말 대단합니다.

 

 

처음에는 서로 같은 팀이 되기 싫어했었으나, 두 부대가 호흡을 맞춘 후 많이 친해진 것 같네요.

이번에 진행된 4강전 베네핏 미션인 '육탄전'에서 비록 UDT가 좋은 모습은 보여주지 못해 아쉽지만, 본 미션에서 또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