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어트 힘콩 철봉 리뷰 (가정용 철봉)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가정에서 지낼 때가 많은데요!

집에서만 생활하기에는 굉장히 답답하더라고요.

날씨는 점점 더워지겠고, 아파트 헬스장은 잠정 폐쇄 상태라 마음껏 운동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알아봤었으나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재미어트에서 힘콩 철봉 상품에 대해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어 큰 맘먹고 구입했습니다.

 

사진 출처: 재미어트 홈페이지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운동하는 분들이 늘었는지, 힘콩 철봉이 품절된 상황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할인된 가격인 209,000원에 판매하고 있었고, 풀업밴드도 증정하고 있었어요.

사실 힘콩 철봉에 대한 좋은 후기를 많이 봤으나, 다른 제품 대비 싼 가격은 아니기에 구매 전까지도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하지만 이전에 이곳에서 밴드운동세트를 구매해서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는 점을 감안해 구입했습니다!

메인 힘콩 철봉은 두 가지 종류가 있더라고요.

오리지널, 신상 버전! 

오리지널 버전은 좀 더 저렴했고요. 저는 이왕 구매하는 거 신상으로 선택했어요!

 

 

주문한 지 6일 정도 지났을 무렵!

드디어 우리 집에 도착한 힘콩 철봉, 사은품, 철봉 깔개용 매트입니다!

힘콩 철봉이 철제 제품이라 그런지 상품이 담긴 박스가 굉장히 무거웠습니다.

택배기사님이 옮기시면서 욕하셨을 듯 ;;

열 일하시는 택배기사님 감사합니다!

 

 

힘콩 철봉을 조립하기 위해 설치할 방으로 옮겼어요!

설치 후, 무거운 철봉을 옮기는 게 쉽지 않으니 철봉 위치 선정을 신중하게 잘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재미어트 사이트에서 제품 개봉 시, 철가루가 떨어진다, 철가루가 방바닥에 묻는다는 후기들도 있다보니 조립할 때 박스를 바닥에 깔고 조립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다행히도 제가 받은 제품은 철가루가 떨어지거나 바닥에 뭍는 일이 없었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철봉 바닥용으로 구매한 매트를 깔고 조립할 걸!이라는 후회도 했습니다. (철봉을 옮기기가 쉽지 않다 보니..)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이라 바닥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바닥에 적당한 것을 깔고 조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철봉 기둥이 될 철제 제품들과~

 

 

철봉 바닥, 딥스, 철봉 메인 도구들이 들어있었어요.

개별 물품들 또한 무게가 상당했어요!

이래서 어느 정도 가격이 나가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콩 철봉 사이사이를 연결할 수 있는 부품들은 이렇게 별도의 상자에 담겨서 왔고요!

 

 

설명서를 비롯한 장갑도 들어있었어요! (센스짱!)

철봉을 결합하는 부품에 약간의 기름이 묻어있기 때문에 장갑을 끼시고 조립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참고로 저는 제품 안에 있던 설명서는 참고하지 않았습니다.

재미어트 사이트에도 올라가 있지만, 유튜브에 힘콩 철봉 조립법에 대해 잘 나와있다 보니 영상을 따라 하며 조립을 했어요.

참고하시기 좋게, 유튜브 영상을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재미어트 뉴 힘콩 철봉 조립 방법 영상 (출처: 재미어트 유튜브)

 

영상을 보며 조립하니 조립 시간은 약 35분~5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마지막 부품까지 완벽하게 조이다 보니 시간이 은근 소요되더라고요.

 

 

영상을 보며, 부품 하나하나 열심히 조립해 가다 보니~

 

 

어느덧 철봉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고~

 

 

드디어 완벽한 형태의 가정용 힘콩 철봉이 완성되었어요!

역시 올블랙의 간지!

조립이 완성되자마자 운동하고 싶더라고요!

 

 

조립 후, 올라가 보니 철봉 자체가 굉장히 튼튼했습니다!

올라가는 순간에는 약간의 흔들림이 있었지만, 운동할 때는 전혀 불편함이 없더라고요.

 

 

사은품으로 온 풀업 밴드 포장지도 뜯어서~

 

 

철봉에 걸어뒀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철봉 운동을 굉장히 오랜만에 하기 때문에 철봉 운동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런데 사은품으로 준 밴드 덕분에 밴드 탄성을 이용해서 정확한 자세에 가깝게 철봉 운동을 할 수 있었어요!

밴드 탄성 때문인지 운동도 꽤 잘 됐습니다.

밴드도 별도로 구매할 뻔 했는데, 사은품으로 얻을 수 있어 너무 좋았네요! (활용도 굳!)

 

 

밴드는 이렇게 철봉 위에 걸어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딥스바에 걸었을 때보다 철봉 운동 시, 힘이 더 들어갔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밴드를 활용해야겠어요!

 

 

참고로~ 가정용 힘콩 철봉을 둘 때, 바닥에 깔 매트를 고민했었어요.

인터넷 상에서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보니, 여러 개를 고민하던 중에 저는 멜킨 헬스기구 전용 매트를 선택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철봉 크기에도 잘 맞더라고요.

고민할 때 유력 후보 중 하나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퍼즐 매트였어요!

고민하다가 멜킨 헬스기구 전용 매트를 인터넷으로 주문!

 

 

힘콩 철봉 자체에 바닥 덮개가 있기는 하지만, 혹시 모를 바닥 상함과 아래층 소음을 방지하기 위한 차원으로 이렇게 철봉 밑에 깔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완성된 저만의 미니 헬스장!

힘콩 밴드, 팔 굽혀 펴기 도구, 가벼운 아령, 힘콩 철봉으로 집에서도 열심히 운동할 수 있게 됐어요!

 

 

부디 비싼 옷걸이가 되지 않기를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오랫동안 운동하며 잘 활용해야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딥스 운동!

오랜만에 하다 보니 정확한 자세는 아니지만 점차 나아지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리고 재미어트 힘콩 철봉의 장점은 유튜브에서 철봉을 활용한 운동방법, 자세 등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재미어트 힘콩 철봉 리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