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니 AI 스피커 이용후기 (연결방법 포함)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선물 받게 된 '카카오 미니 스피커'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연결 방법까지 살펴볼게요!

카카오미니스피커

 

카카오 AI 미니스피커 모습인데요!

스피커 윗면에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중 하나인 '후디라이언'이 붙어있죠?!

스피커에 매달려 있는 듯한 모습이 참으로 귀엽습니다.

뒷모습도 정말 매력적인데요!

뒷모습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했습니다!

 

카카오 미니 스피커가 포장된 박스 포장을 뜯는 것부터 차분히 살펴볼게요!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 때문인지

스피커가 들어있는 박스도 굉장히 귀여워 보입니다!

 

 

상자를 오픈하니 상자 2개가 들어있네요!

큰 상자는 미니 스피커가!

작은 상자에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후드라이언이 들어 있습니다 ㅎㅎ

 

 

제품 포장상자에도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느껴졌어요!

상자부터 이쁘네요 ㅎㅎ

 

카카오미니스피커 후디라이언

 

역시 귀여운 후디라이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최애 캐릭터입니다.

이렇게 만나니 더 반갑네요 ㅎㅎ

 

후디라이언

 

후디라이언이 담긴 상자 오픈!

맨 처음 사진처럼 스피커 위 매달려 있어야 하기 때문에

후디라이언 턱 밑쪽에 각이진 모습입니다 ㅎㅎ

 

후드라이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귀여운 후디라이언!

실제로 보니 색감도 괜찮더라고요!

 

 

참고로 상자에는

개봉 후 제품 사용 시 교환/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는 내용의 문구가 있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 미니스피커

 

카카오 미니 스피커 실물 모습니다.

검은색 단색으로, 깔끔한 디자인이고요!

미니 스피커답게 크기는 소형이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적당한 크기 같아요!

 

 

카카오 미니 스피커 하단에는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곳이 있었고요.

스피커 상단에는 음소거 버튼, 명령 버튼, 볼륨 크기 조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카카오프렌즈 미니 스피커의 마이크는 4개로 구성되어 있어 스피커 출력이 7W라고 합니다.

 

 

네이버 프렌즈인 클로바스피커와 비교해본다면, 클로바는 스피커가 2개지만 스피커 출력은 10W라고 하네요.

또한, 카카오 미니 스피커는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고 클로바는 충전식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할 때 참고하면 좋을 듯하네요. ㅎㅎ

 

 

제품을 들어 올리니 상자 안쪽에는 제품 설명서와 함께 사용 시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있었습니다.

사용 중 주의사항은 주로 어린아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제품에 작은 부품 및 자석이 있으니 이용에 주의하라는 내용 위주였어요!

 

 

제품 A/S에 대해서도 가볍게 살펴볼게요!

무상 보증 기간은 1년으로 명시가 되어있지만 무상 보증 기간이 경과된 경우나 소비자 과실에 의한 고장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서비스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수는 kakao i 고객센터 1644-9756번으로 접수하면 된다고 하네요.

접수 가능 시간은 평일 10시~19시라고 하니 참고하셔요 ^^

 

카카오 미니스피커

 

드디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스피커에 부착!

라이언이 너무 귀엽다 보니

우리 집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딱입니다!

 

 

 

카카오 미니 스피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헤이카카오를 검색하시면 해당 어플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실행시켜주세요!

 

 

어플을 설치할 때, 카카오 미니 스피커의 몇 가지 기능에 대해 나오는데요!

그중 특이점이 핸드폰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통해 음성으로 메시지를 확인하고 보내는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운전 중 카카오톡 음성이 울리면 궁금하기 마련인데,

안전하게 음성 서비스 이용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겠죠?!

다시 카카오 미니 스피커 연결 방법으로 돌아갈게요!

 

핸드폰 블루투스 기능을 켠 다음

어플을 실행시킨 후 '헤이카카오'라고 외치면

위의 사진처럼 카카오 미니 스피커와 핸드폰을 연결하기 위한 작업이 실행됩니다.

 

 

이후 연결이 되면

카카오 미니 스피커가 사용할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와이파이에 비밀번호가 설정된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연결이 완료돼요!

 

 

카카오 미니 스피커 연결 이후 사용해봤는데요!

음질이 꽤 괜찮습니다.

거실에서는 kt 기가 지니를 사용 중이니,

카카오 미니 스피커는 안방에서 사용해야겠어요. ㅎㅎ

음질은 피아노 선율로 시험해봤습니다!

 

 

AI 기능이 탑재된 만큼 날씨도 물어봤습니다. ㅎ

상세히 잘 알려주는 모습이네요.

이 외에 환율정보, 뉴스, 라디오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 미니 스피커는 멜론과 연동이 되어있기 때문에

멜론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  보다 편리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카카오 미니스피커 기능은 여기까지 살펴보기로 하고요!

다음은 카카오 미니 스피커에 적용된 다른 캐릭터 모습들 살펴볼게요!

 

리본라이언

 

카카오미니스피커 리본라이언 모습입니다!

후드라이언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앙증맞은 모습인데요!

스피커에 매달린 뒷모습도 꽤나 귀엽습니다. ㅎㅎ

 

라이언

 

자석이 달려있어 이렇게 컴퓨터에도 탈부탁이 가능합니다 ㅎㅎ

스피커에만 붙이기 아까운 캐릭터이다 보니

취향에 맞게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ㅎㅎ

역시나 뒷모습까지도 치명적인 매력~!! ^^

 

무지
어피치

 

덤으로 무지와 어피치 캐릭터도 첨부했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하나 같이 모두 귀엽다 보니 잘 고민하시어

취향에 맞는 캐릭터의 스피커 구매하시기를! ^^

이상으로 '카카오 미니 AI 스피커 후기 (연결방법 포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