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목포 냉면 맛집 소래기 식당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었던 목포 냉면 맛집 '소래기' 식당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약 2주가량 비 오는 날씨였었는데, 지난 주말은 오래간만에 날씨가 좋았습니다.

간만에 찾아온 좋은 날씨에 집에만 있기 아쉬워서 무작정 목포로 나들이를 떠났습니다.

본래 계획은 조개탕을 먹는 것이었으나, 저희가 방문하려 했던 식당은 휴무였어요. ㅠ

다음부터는 방문 전에 미리 전화하는 걸로! ㅎㅎ

그래도 점심은 해결해야 했기에 어떤 식당을 갈까 고민하던 중, 인근에 '소래기' 식당이 있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소래기 식당은 맛있는 녀석들 방송 프로그램에도 방영되면서 유명세를 탔는데요.

본래도 맛있던 곳이라 손님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손님이 더욱더 많아진 식당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식당에 도착했을 때, 오후 1시 30분 정도였는데도 저희 앞에 4팀이 대기 중이었습니다.

다만 식당이 넓기도 하고, 지금 날씨에서는 주로 냉면을 드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식당 회전율이 좋아 약 10~15분 정도 대기 후에 바로 식당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식당 이용 후기에 대한 포스팅에 앞서 식당 위치를 첨부해봤습니다.

소래기 식당은 목포 평화의 광장 바로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주말에 방문했더니 목포 평화의 광장에 방문하신 분들이 많았어요.

그렇다 보니 주차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평화의 광장에는 공영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식당과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기는 합니다. (약 700~800m 정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도 식당을 이용하는 데 큰 지장은 없으나, 식당 앞쪽에 간간히 주차 공간이 있으니 차량을 식당 쪽으로 가져가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식당 앞모습인데요.

저는 식당 앞 간판이 '소래기' 식당으로 기재되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달리 함흥냉면 칼국수라고 표기되어 있었어요. ㅎㅎ

다행히 와이프가 식당을 잘 알고 있어서 착각하지 않았는데요.

이 점을 몰랐다면 식당을 못 찾을 뻔했어요! 

 

 

그래도 식당 앞에 '맛있는 녀석'이 표기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식당을 찾는데 헤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소래기 식당의 경우 정기 휴일은 매주 수요일입니다.

보통 월요일에 쉬는 식당이 많은데, 수요일에 휴무라는 점도 특이점이에요.

식당 이용할 때, 꼭! 참고하셔야겠어요.

다만 공휴일이나 행사 시에는 식당이 목요일 휴무 기도 하다고 해요.

애매한 상황일 때는 미리 전화하고 식당에 방문하는 노력이 필요해 보여요!

목포사랑 상품권 가맹점이기도 하니, 목포 시민분들은 관련 상품권 이용해서 식사하셔도 되겠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가 식당에 도착했을 때, 앞에 4팀이 먼저 와계셨어요!

식당 앞에는 이렇게 대기 번호에 대한 입장 순서를 알리는 기계가 있었어요! ㅎㅎ

이 기계가 표시한 대기번호에 해당되면 입장하면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식당 안은 모두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워낙 손님이 많았던 지라 자리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식당 메뉴판 한 번 살펴보면, 생각보다 많은 메뉴가 판매되고 있었어요!

 

 

저희는 메뉴를 고민하다가 이 날이 중복이었던 점을 감안해 고기가 포함된 메뉴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수육무침(가격: 20,000원)에 사리(4,000원)를 추가했고요!

새우만두(6,000원)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주문을 마치니 이렇게 간단한 반찬이 나왔습니다. ㅎㅎ

역시 냉면 및 만두 관련 요리에는 많은 반찬이 필요 없지요~~

반찬이 굉장히 심플했습니다.

 

 

식당에서 한 가지 특이했던 점은 바로 이 사골 육수입니다!

주문을 마치면 온기가 있는 따뜻한 사골 육수를 주시는데요!

꽤 진한 국물이다 보니, 별미라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저희가 주문한 음식과도 잘 어울려서 음식을 먹는 도중에도 사골육수를 계속 먹었어요.

다만 온도가 있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의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1. 수육무침 (+사리추가)

 

드디어 나온 메인 메뉴!

식당 안에 손님이 굉장히 많았음에도 메뉴가 굉장히 빨리 나왔어요!

물론 사리가 들어가 수육무침과 새우만두가 동시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각각의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수육무침이 굉장히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수육이다 보니 고기가 부드러웠고, 얇은 사리이다 보니 고기 씹는 맛이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2인이 먹었는데, 정말 순식간에 메뉴가 사라지더라고요. ㅎㅎ

저희가 배고파서 빨리 먹은 것도 있었지만 정말 맛있어서 순식간에 메뉴를 해치웠습니다.

만두도 함께 먹어서 사리를 1개만 시켰으나, 다음번에는 2개 시켜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ㅎㅎ

 

2. 새우만두

 

수육무침이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새우만두입니다!

소래기 식당의 경우 식당 내 기계를 활용해 직접 만두를 만든다고 홍보되어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만두피도, 안에 있는 재료들도 굉장히 부드럽고 신선한 느낌이었습니다.

새우만두답게 안에 통통한 새우와 만두피가 들어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우만두 맛에 홀딱 반해버렸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수육 관련 음식 및 만두를 시켰지만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온전히 일반 냉면 맛도 즐겨봐야겠어요!

다만 수육과 비냉을 함께 즐길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식당 처음 방문했던 메뉴로 후회는 없습니다. ^^

 

 

맛있게 식사를 마친 후에는 바다 뷰가 펼쳐진 평화의 광장을 거닐며 소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다만 저는 이 날따라 덥기도 하고 다음 일정이 있어 평화의 광장 걷는 것은 생략했었습니다. ^^;

아무튼 나들이도 하며 맛있는 음식도 먹었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이상으로 '맛있는 녀석들 목포 냉면 맛집 소래기 식당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