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BIPER자전거] 입문 여성용 MTB자전거, 자전거 안전모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조금씩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기는 한데요.

여전히 낮 시간에는 자전거 타기 참 좋은  날씨죠?!

 

오늘은 인터넷으로 여성용 알루미늄 MTB자전거(알톤자전거) 및 자전거 안전모 구입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알톤 여성용MTB자전거

 

먼저 여성용 MTB자전거(24인치)로 추천하고 싶은 알톤 자전거입니다.

 

지난번에 국내여행 카테고리에 자전거 여행에 대해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을 보면,  언테이크 MTB자전거를 구입했던 저와 달리

아내는 장모님에게 빌린 마실용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당시에는 안전모도 없어서 자전거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때 민망했었어요;ㅎㅎ)

 

그래서 일단 아내 자전거로 어떤것을 살까 고민하다가

(미니벨로와 MTB자전거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바퀴가 작은 24인치 자전거를 적정한 가격에 인터넷에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자전거인터넷구입

[출처: 네이버쇼핑]

 

먼저, 주문했던 자전거 기본가는 189,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본래 자전거원가는 355,000원이라고 되어있네요)

 

아래 보시다시피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게 되고, 배송비가 추가되면 가격은 오르게 되는데요.

저는 완조립 옵션과 함께 기본 자물쇠, 안장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했어요!

 

아내기준 옵션을 선택하니  20만원 초대반대에 주문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역시 인터넷이라 그런지 가성비가 좋았어요)

 

24인치자전거

 

자전거를 주문한지 2일만에 저희집앞에 배달되어 있었어요!

지난번에 언테이크 자전거 구입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총알 배송이었어요.

 

 

박스와 신문지로 아주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구요.

완조립을 옵션으로 선택했었기 때문에

패달, 안장까지 모두 조립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자전거포장

 

포장이 워낙 꼼꼼해서

다 뜯는데도 한참 걸렸다는 ;ㅎㅎ

 

그래도 꼼꼼한 포장덕분에

아무런 하자없이 안전하게 저희집까지 배송될 수 있었어요. ^^

 

여성용MTB자전거

 

포장을 뜯은 모습!

확실히 지난번에 구입했던 27.5인치에 비해서는 바퀴가 작아보이죠?!

제 아내가 타기에 딱 좋은 사이즈의 자전거였어요!

 

디자인도 무난해서 질리지 않을 것 같아요.

 

자전거

 

일단 작은 방으로 자전거를 데리고 들어와서

 알톤 BIPER 24인치 자전거 촬영한 모습!

 

자전거를 옮기면서 살짝 들어보니 알루미늄 재질이라 그런지

가벼운 편 이었어요!

 

21단

 

저희가 주문한 이 자전거는 21단 기어변속이 가능했어요!

 

자전거체인

 

그리고 체인 모습 입니다.

체인 보호차원에서 이렇게 고무로 된 보호대를 끼워서 보내줬네요.

 

MTB앞바퀴

 

앞 바퀴 모습 입니다.

역시 MTB자전거의 매력은 투툼한 바퀴겠죠?!

 

게다가 깔끔하니 이뻤고, 상태도 양호했어요!

 

자전거뒷바퀴

 

그리고 자전거 뒷바퀴 및 받침대 부분 모습 입니다.

 

아! 그리고 이 자전거를 구입할 때,

디스크브레이크로 구입했어요!

 

(자전거의 장기적인 관리면에서는 디스크브레이크가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ㅎㅎ)

 

자전거안장

 

자전거안장

 

자전거 구매 시 약간의 추가비용을 들여 선택했던 자전거 안장 모습입니다.

의자 아랫면에 스프링이 달려있었구요.

 

 

의자 자체가 옆으로 넓은 편이어서 푹신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도 여기에 젤안장을 끼워주면 훨씬 편할것 같아요!

 

자전거안전모

안전모

 

자전거 주문하면서 다른 사이트에서 구입했던

자전거 안전모 모습이에요.

 

아내와 제꺼 같은 옵션으로 구입을 했구요!

안전모 역시 인테넷에서 구입했다보니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기능을 생각했다기 보단 가격에 반해 구입했다는.ㅎㅎ)

 

자전거 안전모는 굉장히 가벼워서 좋았구요!

안전도 안전이겠지만 무엇보다도 햇빛가리개가 있어서 좋았어요.

이제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때 민망하지 않겠어요. ^^

 

자전거라이딩

 

 

날씨 좋은 휴일 자전거안전모를 착용하고 아내와 함께 라이딩 하고 왔어요.

확실히 지난번 자전거여행 때보다 안정감이 있었구요.

 

무엇보다도 아내도 저와 함께 MTB자전거를 타니 속도가 빨라졌어요.

속도가 빨라진만큼 더욱 안전을 기울여야겠어요.

 

라이딩 하면서 느낀 자전거의 한 가지 아쉬움점은

자전거에 브레이크가 너무 잘 들어서 그런지, 빠른속도로 달리다가 브레이크를 잡을 때, 소리가 나더라구요.

 

인테넷으로 검색했을 때, 새자전거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고 타다보면 괜찮아진다고 하던데. . 이점은 조금 더 지켜봐야 겠어요. 이점 말고는 모든게 완벽했어요! 

 

MTB자전거

 

지난번에 구입했던 제 자전거와 이번에 구입한 아내 자전거 투 샷 입니다.

 

왼쪽의 자전거는 27.5인치이고, 오른쪽 아내 자전거는 24인치 입니다.

확실히 바퀴 크기에 차이가있죠?!

 

여튼 두 자전거 모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여성용알루미늄MTB자전거

 

이상으로 여성용 알루미늄 MTB자전거(24인치) 와 자전거 안전모 구입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