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실버 구입 후기(노트9 기능포함)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요새 따땃한 신상 핸드폰인 '삼성 갤럭시노트9(128GB) 구입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갤럭시노트9 캡쳐방법, S펜 기능, 사진, 빅스비 기능 등에 대해 살펴보고자 해요!)

 

갤럭시노트9구입후기

 

그동안 갤럭시 S7 써왔었는데요.

사용한지 오래되기도 했고, 종종 핸드폰이 뭠추는 현상이 발생하여 매장 방문하여 상담을 받았어요!

 

결국 갤럭시노트9을 최종 선택!

128GB기준 갤럭시노트9 출고가는 109만 4500원인데요.

저는 kt에서 기기변경을 한지라 포인트 20,000점 할인, 요금제할인, 기타할인, KT가족결합으로 인한 요금할을 받으니 요금이 절감되더라구요.

 

게다가 전월실적30만원이 되면 통신비가 할인되는 현대카드를 발급받았으니 앞으로 청구될 핸드폰 사용비는 저 하기 나름이겠네요.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9 (128GB기준) 색상은 메탈리코퍼, 라벤더 퍼플, 미드나잇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최근에 클라우드 실버가 출시되었어요.

 

블랙과 실버 중 고민하다가 결국 실버 선택!

 

기대했던 실버색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았어요!

어차피 케이스에 따라 핸드폰 느낌은 천차만별 다르니 신경안쓰기로 했어요. 

 

갤럭시노트9 구성물품

 

집에돌아와서 핸드폰 구성품을 열어서 펼쳐봤어요.

본래 기본 핸드폰 케이스는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젤형 케이스인데요. 사장님께서 왼쪽에 보이는 케이스(보호필름과함께) 선물로 주셨어요. 

 

 

그리고 이어폰, 급속충전기 USB커넥터 등의 부속품이 들어있었어요.

 

USB커넥터

 

이전에 쓰던 갤럭시S7과 다르게 갤럭시노트9은 USB Connector이 있더라구요.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해야겠어요.

 

갤럭시노트9

 

케이스를 부착한 갤럭시노트9 모습입니다.

핸드폰 외형은 갤럭시노트8과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저 같이 갤럭시S7쓰다가 갈아탄 입장에서는 핸드폰 디자인 면에서 큰 변화를 느끼겠지만 기존에 갤럭시 노트시리즈를 쓰셨던 부분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갤럭시노트 특유의 디자인이니 충분히 감안할 수 있겠죠?!

 

노트나인왼쪽

 

핸드폰 왼쪽에는 음량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있구요.

 

빅스비 호출시에는 빅스비 버튼을 누르거나, 음성을 등록하여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면 됩니다.

 

노트9홈버튼

 

오른쪽에는 홈 버튼이 있었어요.

 

노트9하단

 

갤럭시노트9 폰 하단에는 이어폰 홈, USB C타입 단자, 스피커, 삼성S펜 보관소가 위치해 있었어요.

 

유심은 핸드폰 상단에 넣는 곳이 있었어요.

 

노트9메모

 

갤럭시노트9 유저가 된 만큼 앞으로 자주 쓰게 될 것 같은 메모 기능!

잠긴상태에서도 이렇게 메모가 되니 참 유용하겠네요.

 

게다가 실제 펜으로 글씨를 적는 것 처럼 S펜의 반응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놀랬어요.

볼펜으로 쓰는줄 ㅎㅎ

 

노트9 S펜

 

먼저, 다른 핸드폰과 차별되는 매력이라 할 수 있는 S펜 기능 몇가지에 대해 살펴볼게요.

 

모든노트보기, 스마트샐렉트는 간단히 글로 설명한 후 나머지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모든노트보기는 말 그대로 S펜으로 메모한 것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구요.

스마트샐렉트는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캡쳐가 되면 자동선택, 텍스트 인식, 화면에 고정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스마트샐렉트에서 매력적인 기능은 애니메이션 기능인 것 같아요.

영상 일부를 GIF파일로 캡쳐할 수 있어요.ㅎㅎ

 

노트9 S펜

 

캡쳐 후 쓰기는 말그대로 사진을 캡쳐한 뒤, 캡쳐된 사진에 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캡쳐 후 쓰기 버튼을 누르자마자 사진이 캡쳐되서 글을 쓴 뒤, 저장할 수 있어요.

 

캡쳐후쓰기

 

위의 설명처럼 이렇게 바로 글을 쓸수가 있어요. ㅎㅎ

지도에 위치를 표시할 때, 혹은 캡쳐 사진에 부연설명을 적어서 간직하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하겠네요.

 

앞으로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할 것 같아요.

 

라이브메시지

 

다음으로는 라이브 메시지 기능인데요.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뜨더라구요.

라이브라는 말처럼 움직이는 파일 형태인 GIF로 저장할 수 있어요. ㅎㅎ

 

번역기

 

그리고 정말 매력적인 번역기 기능인데요.

저 같은 경우 영어 기사, 영어 문장등을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백과사전 어플을 들어가서 다시 검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노트9 S펜

 

갤럭시노트9은 번역기 기능 버튼을 누른 뒤, S펜을 단어위에 가져다 놓기만 하면 바로 번역이 되는 기능입니다.

 

영어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나도 유익하고 편리한 기능이네요.

 

노트9 S펜

 

재미삼아 보이는대로 펜을 가져다 놓았습니다.

이 기능때문에라도 앞으로 종종 영어공부 해야겠네요.ㅎㅎ

 

갤럭시노트9 S펜

 

이 외에도 S펜은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셀프촬영 시 블루투스 기능이 연결되어 펜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찍혀요. 그리고 버튼을 2번 누르면 전방카메라로 화면전환이 되요.

 

이 기능은 10m거리에서도 사진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니 셀카봉 없이도 편리하게 셀카를 찍을 수 있겠어요. ㅎㅎ

 

 

이 외에도 음악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활용해봐야겠네요.

 

갤럭시노트9스크린샷

 

다음으로는 갤럭시 노트9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갤럭시노트9은 핸드폰 왼쪽에 있는 음량(-)버튼과 폰 오른쪽에 있는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갤럭시노트9캡쳐

 

또는 손날을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움직이면 화면캡쳐(스크린샷)가 되요!

 

 

그리고 빅스비 기능을 활용해봤어요.

이 영상은 음성등록 후, 현재위치 인근에 있는 맛집을 찾는다는 가정하에 써본 기능이에요.

 

'하이 빅스비'라고 부른 뒤, 맛집이라고 외쳐봤습니다.

 

 

그리고 뉴스라고 외치니 주요뉴스들이 목록별로 뜨더라구요.ㅎㅎ

 

이 외에도 현재 날씨를 알려주기도 하는 기능이 있어요. 앞으로 유용하게 잘 쓸 것 같네요.

 

갤럭시노트9음식사진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9의 매력적인 사진 기능을 소개할게요.

이번 갤럭시노트9은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이 있어서 상황에 맞게 색감, 밝기, 필터를 정해주다보니 촬영버튼 하나로 인물, 음식, 풍경을 최적의 상태로 촬영할 수 있어요.

 

게다가 OIS 1,200만으로 광각과 망원을 모두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위의 탕수육 사진은 촬영모드를 자동으로 해놓고 촬영한 사진이에요.

 

갤럭시노트9식물사진

 

그리고 집에 있는 식물도 촬영해봤어요. ㅎㅎ

앞으로 갤럭시노트9 사진기능으로 많은 추억들 남겨봐야겠어요.

 

이상으로 따끈따끈한 신상 삼성 갤럭시노트9 클라우드 실버 구입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