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라이딩 하다가 들른 승촌보 '영산강문화관'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자전거 라이딩을하다가 들르게 된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승촌보 영산강문화관

 

먼저 영산강 문화관 외관 인데요!

영산강 문화관은 승촌보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저희는 나주에서 승촌보로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가 쉬면서 들렀어요!

 

2018/10/03 - [국내여행/후기] - [라이딩] 나주영산강변에서 광주승촌보 자전거 라이딩 후기 (참고)

 

 

영산강 문화관 위치인데요!

흔히 승촌보가 나주에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 역시 그랬었구요. 그런데 승촌보는 지리상 광주광역시에 소속됩니다. ^^

 

영산강문화관

 

저희는 자전거 라이딩 목적지인 승촌보에 도착해서

물도 채우고 휴식도 취할겸 영산강문화관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내부가 꽤 크다보니

자연스럽게 호기심이 생겨 구경하게 되더라구요!

 

영산강문화관 시설운영안내

 

영산강문화관 시설 운영 안내인데요!

개관시간은 9시~18시 입니다.

그리고 1월 1일과 매주 월요일에 휴관하니, 방문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참고하셔야 겠네요!

 

 

그리고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는 자전거를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리시는 곳이에요!

그렇다보니 자전거 거치대도 잘 설치되어있는데요.

자전거를 가지고 입장할 수 없으니, 꼭 자전거를 거치대에 잘 세워두고 입장하셔야겠습니다.

 

희망나눔

 

영산강문화관에 들어가니 '희망나눔'이라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종이배에 희망메시지를 적어서 전시할 수 있는 코너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한다면 의미있고 좋을 것 같아요!

 

종이배전시

 

이렇게 흰색 통안에 각자의 희망을 담은 종이배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다채로운 종이배들 덕분에 멋진 공간이 되었네요!

 

영산강문화관 체험교실

 

그리고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서는 주말에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주말체험교실이 있더라구요!

 

도우아트, 팝아트자화상, 천연염색, 단오부채, 마한금동신발, 이니셜팔찌, 석고손뜨기, 억새공예, 오르골 만들기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네요.

 

배너 마지막에 문의 및 접수 전화번호가 있으니, 가시기 전에 문의 한 번 해보면 좋겠네요.

 

 

 

우체통

 

그리고 1층에는 사랑, 추억, 소망의 주제의 알록달록 세 가지 색의 우체통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한달후, 반년후, 일년후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 보니 우체물 도착하는 기간이 다른가봐요!

 

스톱로그

 

그리고 영산강문화관 1층에는 스톱로그와 안전관리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4대강

 

또한, 1층에는 4대강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4대강을 살펴보며 설명해준다면, 교육 차원에서 참 좋겠죠?!

 

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

 

4대강(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에 대해 어떻게 안내되어 있는지 각 강별로 사진을 찍어 봤어요.

 

글씨가 조금 작아 잘 보이지는 않네요. ;;

 

동식물의낙원

 

강으로돌아올친구들

 

그리고 동식물의 낙원, 강으로 돌아올 5친구들이라는 테마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이들과 강에서 지내고 있는 동물들, 강으로 돌아올 양서류, 곤충, 무척추동물, 어류, 조류에 대해서도 한 번 살펴보시면 좋겠네요.

 

영산강스크린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스크린형 강물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터치를 하면 물고기들이 반응하다보니 영산강문화관에 방문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이용하더라구요.

 

강 역사

 

그리고 5천년을 흐르는 역사라는 테마가 있었는데요.

한국사와 세계사 속에서 강은 어떤 역할을 했는지 역사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어요.

 

 

단군왕검이 요하지역에 고조선을 건국한 이야기, 주몽이 압록강지류가 흐르는 졸본을 중심으로 고구려를 건국한 이야기, 이집트 나일강 유역에 세계 최초의 운하가 건설된 이야기 등이 기재되어 있었어요.

 

문화관소식

 

이제 영산강문화관 2층으로 올라와 봤어요!

2층 초입구에 붙어있던 문화관 소식 안내인데요!

 

다양한 체험활동, 소식지가 안내되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영산강디오라마

 

영산강디오라마

 

그리고 2층에는 영산강 디오라마 입체전시가 설치되어 있었어요!

버튼을 눌러가며 영산강에 대해 학습해보면 좋겠죠?!

 

시각적 효과가 좋다보니 문화관에 방문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

 

영산강문화관 미술작품

 

그리고 2층 벽면에는 다양한 미술 전시물들이 부착되어 있었어요!

 

왁자지껄도서관

 

그리고 2층 안쪽에는 왁자지껄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책상들과 함께 적정량의 서적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도서관

 

왁자지껄 도서관에 전시된 책의 모습입니다.

 

영산강문화관 도서관

 

도서관 안에는 이런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책도보며 쉬어가는 시간을 갖기에 좋아보였어요!

 

승촌보주요시설현황

 

이제 3층으로 올라가봤습니다.

3층은 외부 공간과 연결이 되어 있었는데요!

승촌보와 죽산보의 주요시설 현황판도 있었어요.

 

영산강문화관3층

 

이제 밖으로 연결된 곳에 나와봤는데, 곳곳에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망원경

 

망원경으로 영산강을 비롯하여

 

승촌보

 

승촌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꼭 망원경을 보지 않더라도 자연경관을 보기에 참 좋은 공간이었어요.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가 1층에서 물 보충한 뒤 3층에 한번씩 올라와도 좋을 것 같네요.

 

 

영산강문화관 체험교육장

 

그리고 이렇게 넓은 공간의 영산강문화관 체험교육장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1층에 부착되어 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이곳에서 하는 것 같아요!

 

이상으로 자전거 라이딩하다가 구경한 승촌보 영산강문화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