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 나주영산강변에서 광주승촌보 자전거 라이딩 후기

자전거 라이딩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

 

오늘은 나주영산강변에서 광주승촌보 까지 자전거 라이딩을 했던 경험을 포스팅하고자 해요~! (초보 자전거 라이딩 이야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저희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맞은편 자전거 도로에서 출발했는데요~!

자전거 타기 딱 좋은 날씨였어요 ㅎㅎ

 

자전거도로

 

저는 개인적으로 자전거 종주길을 처음 이용해봤는데요~ 저희 팀을 제외한 라이딩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자전거용 안전 헬멧을 착용하더라구요;ㅎㅎ

 

저희는 아랑곳하지 않고 마실길을 가듯 천천히 이동했습니다. (2번의 라이딩 이후 현재는 자전거 헬멧 구입..ㅎㅎ)

 

 

이렇게 긴 자전거 도로가 펼쳐져 있었어요~! 굳굳!

 

영산강

 

 

자전거 도로 오른쪽에는 영산강이 쭉~ 펼쳐져 있었어요 ㅎ

라이딩을 해야했기에 자세히는 찍지 못했어요 ㅎㅎ

 

자전거 안내판

 

자전거 도로에 친절하게 이정표가 곳곳에 놓여있었는데요~

지금 이길의 끝에 담양댐이 있나봐요~ 62km....코스가 꽤나 기네요~!

 

빛가람대교

 

라이딩을 하면서 보게된 '빛가람대교'입니다~ 매번 차량으로만 지나다니다가 자전거로 이동하며보니 색달랐어요~!

 

자전거 이정표

 

이렇게 곳곳에 차량 이정표마냥 거리 안내가 잘 되어있었어요 ㅎㅎ

 

자전거 거리표시

 

그리고 이렇게 1km단위로 거리를 표시해주니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수도 있었고~ 라이딩에 대한 동기부여도 됬어요ㅎ

 

나주대교 전망대

나주대교 전망대

 

약 5km정도 달리다가 만난 나주대교 전망대 입니다. 안에 Cafe 수지 Mano라는 카페가 있나봐요~!

 

라이딩하다가 좋은 경치 구경하며 커피한 잔 하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ㅎㅎ

 

자전거종합안내

 

그리고 종주길 곳곳에 이렇게 자전거 종합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자전거 거리안내

 

현위치를 표시해주니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볼 수 있겠죠?!

저희는 목적지인 승촌보까지 반절 남은걸 알 수 있었어요~!

 

MTB자전거

 

중간까지 온 김에 새로산 MTB자전거 사진촬영 한 컷 찍어주고~

 

여성용 자전거

 

장모님께 빌린 와이프 마실용 자전거도 한 컷~!

 

 

다시 목적지인 승촌보를 달리기 시작~!

달리다보니 색다른 느낌의 도로가 나오는 재미가 있었어요~!

 

자전거 쉼터

 

라이딩을 하다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가 종주길 코스 곳곳에 마련되어 있었구요~!

 

자전거 거리 현재위치

 

긴급상황 시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는 자전거도로 위치표지판이 있었어요~!

 

자전거 길

 

다리 건너는 중~!

 

 

이제 조금만 더 가면 된다며 힘내서 열심히 달리는 중 입니다 ㅎㅎ

저는 MTB자전거라 괜찮았는데, 와이프가 힘들었을 거라는;ㅎㅎ

 

자전거 종합안내

 

길 가다가 다시 한 번 만난 자전거 종합안내표 입니다 ㅎㅎ

 

광산구 이정표

 

그렇게 한참을 달리다보니 드디어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진입했어요~! ㅎㅎ

 

승촌보선착장

 

드디어~ 목적지인 승촌보 선착장에 도착!

 

승촌보

광주 승촌보

 

목적지를 보니 뿌듯했어요~!ㅎㅎ

산 정상에 올랐을 때의 느낌이었달까요 ㅎ

 

승촌보인증센터

 

그리고 광주 승촌보에는 조금은 관심과 관리가 필요해보이는 자전거길 종주 승촌보인증센터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승촌보인증센터

 

인증센터 안에서는 이렇게 인증용 도장을 찍을 수 있었어요~!

 

국토종주 영산강자전거길

 

그리고 4대강 국토종주 영산강자전거길 관련 코스가 설명되어 있었어요~! ㅎㅎ

자전거 타는게 숙련된다면 목적 거리를 늘려볼까 합니다 ㅎㅎ

 

광주 자전거 위치

 

승촌보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한 뒤~ 다시 나주로 고고~!

광주 No.1 부터 출발했어요~!

 

 

자전거 이정표

 

나주로 돌아가는 곳곳에도 이렇게 친절하게 이정표들이 길을 안내해주네요~!

 

빛가람대교

 

한참을 달린 끝에 다시 나주 도착~! 왕복 약20km의 코스였는데요 (라이딩 고수들에게는 매우 짧은 거리지만) 아내와 처음하는 라이딩을 성공적으로 마쳐서 뿌듯했습니다. ㅎ

점차적으로 자전거 관련 장비도 조금씩 갖춰가며(일단 헬멧과 와이프 자전거먼저...ㅎㅎ) 다른 코스로도 자전거 라이딩을 해볼까 합니다.

이상으로 나주영산강변(나주종합스포츠파크 출발)~광주 승촌보 까지의 자전거 라이딩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