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삼례문화예술촌!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ㅎㅎ

오늘은 추석명절 연휴 때 다녀온 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삼례문화예술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해요~!

 

 

삼례문화예술촌

 

 

 

삼례문화예술촌은 지도에 표시된 것 처럼 전북 완주군 삼례읍에 위치해 있어요~! (전북 전주 근교)

 

삼례역 바로 옆(도보로 3분거리)이라 주차는 삼례역 주차장에 하고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주차비는 무료!)

 

 

삼례문화예술촌

 

 

이곳 삼례문화예술촌은 과거에 양곡창고로 쓰였다고 하는데요~! 양곡창고는 일제강점기 때 일제가 호남평야의 쌀을 수탈하여 그 쌀을 보관하는 창고였다고해요.

 

이후에 양곡 창고를 리모델링 하여 문화콘텐츠를 접목했네요.

 

 

삼례문화예술촌

 

 

입구 쪽에 안내도가 있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

 

 

우리 가족은 추석연휴 때 방문했던지라 무료로 관람했어요~! ㅎㅎ 뜻 밖의 이벤트~!

 

(사실 입장료가 있는지 몰랐다는;;ㅎㅎ)

 

 

삼례문화예술촌

 

 

평소에 이용할 때는 관람권을 발매해야 하는 것 같구요~! 정기적으로 해설도 해주고 있네요~! 

 

 

삼례문화예술촌

 

 

매표소 옆에 놓여있던 '느린우체통'입니다 ㅎㅎ 1년 후에 우편물이 배달된다고 하니 가족, 친구 혹은 연인들이 재미삼아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삼례문화예술촌

 

 

삼례문화예술촌 내에 있는 건물들은 외관은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었구요~! 내관은 멋스럽게 리모델링 한 형태였어요~!

 

 

삼례문화예술촌

 

삼례문화예술촌

 

 

내부 이정표 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추석 연휴 때문인지 일부 체험관만 개방을 해둔 상태였어요~!

 

 

삼례문화예술촌

 

삼례문화예술촌

 

 

이 건물역시 고스란히 역사를 담아놔서 좋더라구요ㅎㅎ 이 건물은 '시어터애니' 입니다~! 각종 영상 상영과 함께 작은 공연장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건물 안으로 들어가보니 옛날 영화가 상영되고 있었어요~! ㅎㅎ

 

 

 

디지털아트관

 

 

그 다음으로는 삼례문화예술촌  '디지털 아트관' 방문~!

 

 

디지털아트관

 

 

디지털 아트관 앞에는 모션을 인식하는 게임기가 놓여있었어요~! ㅎ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디지털아트관

 

디지털아트관

 

디지털 아트관 안 쪽에는 동물 속에 사람의 감정과 표정을 표현한 조각 작품들이 놓여 있었어요~!

 

 작은 작품들 중에서 몇몇 작품들을 이렇게 대형으로 크게 전시해 뒀더군요~!

 

 

디지털아트관

 

디지털아트관

 

 

디지털 아트관 안에는 이렇게 간단한 체험거리와~

 

 

vr체험

 

 

VR(가상현실)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직원분이 도와주셔야 할 수 있는듯한데~

 

추석 연휴라 직원분이 안계셨어요~!

 

 

VR체험

 

 

이 외에도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해 이용할 수 있는 VR체험도 있었습니다~! 

 

 

삼례문화예술촌

 

 

야외에는 굴렁쇠, 제기차기, 투호 등 간단한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삼례문화예술촌

 

 

책공방 북아트센터도 있었는데요~! 연휴로 인해 휴관이었습니다. ㅠㅎㅎ

 

 

삼례문화예술촌

 

 

이곳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추석을 맞이해서 어울한마당 행사도 진행되었어요~!

 

 

카페뜨레

 

 

삼례문화예술촌 내에 카페뜨레 라는 카페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삼례문화예술촌을 구경하고 비비정에 있는 카페를 가기로 한지라 패스~! 다음 기회에 다시 온다면 한번 이용해볼까 합니다 ㅎㅎ

 

 

삼례문화예술촌

 

 

날씨 좋은 추석 연휴 때, 가족들과 함께 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삼례문화예술촌에 방문해서 좋은 추억만들었네요~! ^^

 

전북 전주 여행이나 삼례 근교에 지내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용~!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