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3 광주 송정역시장 둘러보기(광주송정역 인근)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광주송정역 근처 가볼만한 곳 '1913송정역시장'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1913송정역시장

 

광주1913송정역시장은 야경이 예쁜 곳 중 한곳인데요.

 

시장 전반에 은은한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모든 식당 간판들이 현대적으로 잘 꾸며져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광주송정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교통편도 매우 편리한 편이에요.

(기차 및 광주지하철1호선 활용가능)

 

광주송정역

 


광주1913송정역시장은 광주송정역에서 도보로 약 3분정도 밖에 안걸리는 위치에 있어요. (엎어져서 코닿을 거리에요. ㅎㅎ)

 

그렇기 때문에 타지에서 기차를 활용해 출장을 왔거나, 광주에 기차타고 놀러 왔다면 가볍게라도 둘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광주 송정역시장의 정확한 위치는 지도 참고하세요!

 

송정역시장차없는거리

 

한 가지 참고사항으로, 1913송정역시장은 차량출입이 제한되는 시간이 있어요.

평일은 17시~22시, 주말은 12시~22시까지 제한되요.

 

넓은 편은 아니지만 송정역시장 공영주차장을 활용하시거나, 공영주차장 인근 골목에 주차하시면 될 듯합니다.

 

 

혹여 정 자리가 없다면, 앞서 말씀드린대로 광주송정역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유료이긴 하지만 안전하게 역 주차장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송정역시장금연거리

 

그리고 1913송정역시장은 금연거리이기 때문에 흡연시 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요.

 

흡연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고 주의하셔야 겠어요

 

1913송정역시장야경

 

광주 송정역시장은 상인들의 첫 출발부터 지금까지 장사해 온 수십년의 이야기와 추억들을 기록하고 보존해 오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상인들의 발자취는 각 점포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통시장이면서도 사진처럼 약간의 현대적인 요소들을 가미하니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거리 자체가 마음이 편안하게 만드는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송정역시장야경

 

은은한 조명 아래 양 옆에는 여러 형태의 상가들이 있었는데요.

 

주로 먹기리 상가가 많았어요.

 

송정역시장할로윈

 

1913송정역시장 중간에는 문화와 추억의 창조전통시장, 꿈의나눔터 라고 적힌 건물과 함께 소공연장 느낌의 공터가 있어요.

 

거기서 현수막을 발견했는데요. 10월26일 부터 10월28일 까지 3일동안 2018 해피 할로윈 행사를 홍보하는 현수막이 붙어 있었어요.

 

주말동안 송정역시장에 갈 계획이시라면 이왕이면 시장에서 열리는 송정역시장 해피할로윈 행사 때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송정역시장

 

송정역시장 중심부에 있는 건물 안에는

 

기차시간

 

중간중간 기차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과

 

송정역시장물품보관함

 

물품보관함이 있어요.

기차를 여행하시는 여행객들을 위한 배려가 잘 되어있죠?!

 

 

요새는 손쉽게 스마트폰 어플로도 기차시간을 활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 혹은 지나다니며 가볍게 기차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무거운 짐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구요. ㅎㅎ

 

1913누구나화장실

 

위에 소개드린 건물을 살짝 돌면 바로 공영화장실 1913누구나 화장실이 있어요.

화장실 이름도 센스있게 잘 지었네요.

이용해봤는데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송정역시장아침모습

 

광주송정역시장 아침모습이에요!

아무래도 이른 아침시간이라 닫은 상점들이 많았는데요.

 

다만 입구쪽에 위치한 국밥집들은 24시간을 운영하는 곳들이 있기때문에 열려있더라구요.

 

아침에 국밥먹으며 송정역시장 둘러봐도 좋겠어요.

 

시장내 상점들이 꽤 많아서 어떤 유형의 상점들이 있는지 가볍게 살펴볼게요.

 

산수모밀

 

시장내에는 모든 메뉴를 직접 반죽 생면으로 요리하는 산수모밀이 있었구요.

 

갱소년

 

다시 소년, 소녀로 돌아갈 시간! 이라는 컨셉의 양갱전문점 갱소년도 있었어요.

 

고로케삼촌

 

그리고 고로케삼촌을 비롯하여

 

계란밥

 

계란밥 집도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계란밥집은 가볍게, 저렴한 가격으로 끼니 때우기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

 

여행하시는 분들 중에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은 시장 둘러보며 계란밥집에서 가볍게 끼니 해결하시기를 추천할게요.

 

cafe1913

 

그리고 송정역시장 중심가에 CAFE 1913이 위치해 있었어요.

 

레이

 

시장 다른 입구쪽에는 1319송정역시장 문구가 적힌 노란색 레이차량이 있더라구요.

송정역시장과 묘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또아식빵

 

이 외에 한 때 긴 줄을 서서 먹어야했던 (물론 지금도 사람 많습니다) 또야식빵!

 

빵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어요. (차후 따로 포스팅 예정)

 

영명국밥

 

24시 국밥맛집 영명국밥!

 

밀밭양조장

 

분위기 좋은 맥주집 밀밭양조장이 있었어요!

마지막에 소개드린 3곳 또야식빵, 영명국밥, 밀밭양조장에 대해서는 차후 따로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가볼만한 식당들이 꽤 많이 있었어요.

1913송정역시장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실까요?! ㅎㅎ

 

이상으로 광주 여행하면서 둘러보면 좋을 여행지 중 한 곳!  '광주1913송정역시장 둘러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보신 후,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