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이성당 빵집 이용후기 (영업시간, 주차장 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맛집의 개념은 무엇일까요?!ㅎ

요새는 식당뿐 아니라 디저트 맛집을 찾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디저트 하면 맛있는 빵을 빼놓을 수 없겠죠?!

국내에서 손에 꼽은 유명한 빵집들이 있는데, 그중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이성당 빵집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군산 이성당 빵집은 단팥빵과 야채빵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죠?!

저는 친구 집에 가면서 가볍게 다음날 아침으로 먹을 야채빵을 사기 위해 이성당 빵집을 들렸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빵 종류 사진도 함께 찍어봤어요. ㅎㅎ

 

 

먼저 군산 이성당 빵집 본관 위치입니다.

이성당 빵집의 경우 본관 바로 옆 건물이 신관 건물입니다.

빵집 맞은편에는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평일에는 공영주차장에도 주차를 할만하지만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기 힘드실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없다면 식당 인근 골목을 돌며, 잠시 정차할 공간을 찾아야 합니다.

군산 이성당 빵집의 경우 군산 짬뽕 특화거리 및 군산 근대 문화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어 관광도 즐기며 맛있는 빵을 사 가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군산 이성당 영업시간 - 본관 : 08시~22시 / 신관: 08시~21시

 

 

이성당에서 빵을 사면 이렇게 예쁜 노란 종이가방에 빵을 담아 주는데요.

종이가방에 1945라고 쓰여있는 것처럼, 이성당 빵집은 국내 현존 빵집 중 가장 오래된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저도 군산 이성당 빵집을 몇 년 만에 들렀었는데요.

지난번에 들렀을 때는 신관의 존재를 알지 못했었어요. ㅎㅎ

최근에 생긴 것 같기도 한데요.

참고로 이성당 빵집 대표 메뉴인 단팥빵과 야채빵은 본관에서만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 본관만 들어가 봤는데요.

외관에서 바라본 이성당 신관 2층은 이성당 CAFE라고 쓰여있었어요.

그리고 저와 같은 노란색 종이가방을 소지한 분들이 창가에 앉아계셨습니다. ㅎㅎ

 

 

요즘 코로나가 난리인 만큼 이성당 빵집 안에 들어갈 때, 마스크를 미착용한다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그렇기에 이성당 빵집 방문 시, 꼭 마스크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저는 이성당을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기는 했으나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어요.

그런데 이성당 빵집을 주말에 방문하게 되면, 빵을 사기 위해 줄 서는 광경을 흔히 볼 수 있다고 해요.

평일에 방문하기 정말 잘한 거 같아요.

 

 

그리고 누차 말씀드린 것처럼 이성당 빵집의 대표 빵은 단팥빵과 야채빵인데요.

갓 구운 빵이 나오는 시간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빵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갓구운 빵이 나오는 시간을 참고해서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쉽게도 이번에는 빵 나오는 시간이 적힌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ㅠ

 

 

저는 오후 시간대에 방문했기에, 갓 구운 빵이 진열돼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상당히 많은 종류의 빵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대표 메뉴 단팥빵의 가격은 1개에 1,500원입니다.

이전에 이성당 빵집을 방문했을 때보다 빵 종류가 많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이성당 빵집은 신메뉴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빵집이라고 합니다.

신메뉴를 개발하여 진열하고, 고객들의 의견을 받아 또 연구하는 멋진 빵집입니다.

그래서인지 빵의 맛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성당 단팥빵은 한마디로 적당히 간이 배어있는 느낌이 드는 빵입니다.

제가 먹어본 바로는 많이 달지도 않고,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은.. 아주 만족스러운 빵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팥빵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이성당 단팥빵은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선물로 가장 많이 구매해가는 빵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마늘바게트(2,500원), 핫도그치즈빵(2,000원), 꽃게피자빵(1,900원) 및 비엔나 빵(1,600원) 등 다양한 빵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하나 같이 비주얼이 엄청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마늘 바게트가 궁금했는데요. 다음번에 꼭 맛보는 걸로!

 

 

그리고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게 생긴 머랭쿠키도 판매되고 있었어요.

가격이 4,500원 ~ 5,500원으로 부담스럽지도 않아서 선물로 가져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찹쌀구운모찌와 흑임자 구운모찌도 있었는데요. 가격은 각 1,300원이었습니다.

 

 

이성당 안에는 빙수, 커피, 샌드위치 종류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ㄷㄷ

 

 

그만큼 직원수도 많았어요. ㅎㅎ 

꼭 기업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 케이크 종류와 선물용 고급과자선물세트 및 쌀전병 세트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성당 빵집의 케이크는 어떤 맛일지 궁금증이 생기긴 했어요. ㅎㅎ

선물로는 과자 선물세트를 사 가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주로 단팥빵과 야채빵을 많이 포장해가는 편입니다.

 

 

참고로 이성당 빵집은 전국 택배가 가능한 빵집입니다.

물론 매장에 방문하여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겠지만, 거리가 먼 곳에서 있어 아쉬움이 있었다면 택배 주문을 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저도 다음번에는 택배서비스 한 번 이용해볼 계획입니다.

 

 

빵을 고른 후, 포장을 맡기면 이렇게 낱개로 포장을 해주십니다. ㅎㅎ

위의 사진은 야채빵 모습인데요.

아침에 우유와 곁들여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상으로 군산 이성당 빵집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