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서 제주고기국수를 맛보다 : 이가네 고기국수 식당 이용후기 [목포 맛집]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저는 가끔 무더운 여름에도 이열치열 음식으로 따뜻한 국수 요리를 맛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전남 목포에서도 제주도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맛있는 '고기국수'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식당 이름은 바로 '이가네 고기국수'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주도에서 먹는 고기국수 요리만큼이나 맛있는 식당입니다.

 

 

식당 외관 모습입니다.

식당 이름답게 대표 메뉴는 단연 '고기국수'인데요.

이 외에 식당 외관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돔베고기, 순대국밥과 더불어 계절 음식으로 콩국수 및 제주산 한치물회 등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식당 외관에 제주도 하루방 사진이 있는 등 제주도 느낌이 나네요. ㅎㅎ

밑에서 소개드리겠지만 식당 외관도 외관이지만 고기국수 맛과 비주얼이 제주도에서 먹는 것과 똑같이 생겨서인지 정말 제주도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식당 메뉴판입니다.

저는 대표 메뉴인 고기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식당의 대표 메뉴인 고기국수와 고기비빔국수는 1인분에 7,000원입니다.

이외에 국수 종류로 멸치국수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가격은 5,000원이었습니다.

돔베고기 또한 기대되는 식당이기도 한데요.

돔베고기는 소 사이즈와 대 사이즈 두 종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오후 3시 이후에 판매하는 메뉴와 더불어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계절메뉴를 판매하기도 하니, 계절메뉴를 이용하기 위해 식당에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판매 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겠어요.

메뉴판에는 김치와 깍두기를 최고급 국내산 고춧가루로 식당에서 직접 담근다는 내용이 쓰여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고기국수와 김치 맛의 조합이 매우 궁금했어요!

 

 

식당 안에는 건면을 사용하여 바로 삶아 국수를 만든다는 내용의 문구가 적혀있었어요.

이 때문에 국수 주문 후,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도 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점심시간에 식당을 방문했었는데, 식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음식이 금방 나왔습니다. ㅎㅎ

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문을 마치면 이렇게 밑반찬이 나옵니다.

밑반찬 종류로는 고추랑 양파,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무침, 쌈장이 나왔습니다.

주요 반찬을 식당에서 직접 만들어서인지 반찬 상태가 모두 신선했습니다.

 

 

신선함을 보여드리기 위해 일부 반찬들을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식당 내 반찬이 정말 하나같이 맛있었는데요.

특히 부추무침의 경우 고소한 참기름 향이 났으며, 금방 담근듯한 신선한 반찬이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반찬이었습니다.

 

 

깍두기 및 배추김치 같은 경우에도 고기국수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역시 국숫집은 밑반찬 맛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

이와 더불어 비타민 C가 풍부한 청량고추도 한 개 먹어줘야겠죠?!

 

 

또한, 식당 내 모든 테이블에는 이렇게 김가루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국수에 넣어먹을 수 있는 용도인데요!

기호에 따라 넣어서 맛있게 드셔도 좋겠죠?! ㅎㅎ

국수에 간이 충분히 배어있기 때문에 김가루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굳이 안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드디어 나온 고기국수입니다!

비주얼이 정말 제주도에서 봤던 그런 고기국수였는데요!

국수 안에 들은 돔베고기가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식당 내 반찬만큼이나 고기 상태도 매우 좋았습니다.

고기 위에 뿌려진 당근과 고춧가루마저 맛있게 보였네요. ^^

 

 

이가네 고기국수를 맛볼 때, 저는 김가루를 넣어서 먹었는데요.

이가네 고기국수의 특징은 국수 안에 들은 돔베고기 특유의 잡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점이 정말 신기했고요!

또한, 국수 안에도 진한 사골이 잘 배어있어서 진한 면 맛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고기와 면 그리고 국물과 야채의 조합이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주도에서 먹었던 고기 국수 맛과 별다른 차이가 안 난다고 느껴졌어요. ㅎㅎ

그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이었고요!

앞으로 목포를 생각한다면 이 고기국수가 머릿속에 떠오를 것 같아요.

재방문 의사 100% 있는 맛집입니다. ^^

 

 

식당 카운터 옆에는 얼음으로 시원함을 유지하고 있는 한라봉 천혜향 주스를 3,5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따뜻한 고기국수를 맛본 뒤, 과즙이 살아있는 한라봉 천혜향 주스를 드신다면 정말 완벽한 마무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가네 고기국수 식당 위치를 첨부했습니다.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남 목포에서도 맛있는 제주도 고기국수를 맛볼 수 있는 '이가네 고기국수' 식당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