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서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 즐기기 : 현대옥 나주역점 이용후기[나주 맛집]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전북 전주 하면 생각하는 맛집 하면 콩나물국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콩나물국밥집으로 '현대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현대옥 식당이 나주역 앞에도 생겼습니다.

현대옥 간판이 반가워 오랜만에 맛있는 콩나물국밥을 맛봤었는데요.

오늘은 최근에 이용했던 현대옥 나주역점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현대옥 나주역점 식당은 나주역 사거리 방면 새로 신축된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식당 외관이 정말 깔끔했어요!

현대옥 나주역점 오픈 시간은 오전 8시 30분이며, 마감시간은 오후 10시였어요.

식당의 정기휴무일은 매주 토요일입니다.

식당 이용 시, 주의사항으로 애완견 출입금지, 음식물 반입금지, 금연이 표기되어 있었어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위의 사진은 현대옥 나주역점 식당 내부 중 일부 모습인데요.

1인이 방문했을 시, 부담스럽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사각 테이블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외부와 마찬가지로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식당인 만큼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매우 깔끔했어요!

그리고 식당을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식당 사장님과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다는 점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한결같이 친절하시더군요. ^^

다음으로는 현대옥 메뉴판 살펴볼게요!

 

 

현대옥 식당의 대표 메뉴는 단연 콩나물 국밥이겠죠?!

콩나물 국밥은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과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요.

가격은 각 7,000원이었습니다.

저희는 이 메뉴를 한 개씩 주문했는데요.

콩나물국밥 종류의 가장 큰 특징은 국밥 속에 계란을 투입하는지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은 국밥 안에 계란이 투입되지 않는 방식으로, 국밥과 함께 수란을 제공하는 형식입니다.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은 국밥 안에 계란을 넣어 끓여서 나오는 형식입니다.

이에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은 개운하고 맑은 맛이 나며,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은 구수한 맛이 납니다.

두 종류의 국밥 모습은 포스팅 하단에 사진으로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오랜만에 찾은 현대옥 식당에서는 다양한 메뉴들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콩나물국밥 외에 다양한 국밥을 판매하고도 있었지만 오징어튀김을 비롯하여 메밀비빔면, 열무국수, 현대옥햄볶음밥, 현대옥스테이크 메뉴도 있었어요.

 

 

그리고 어린이 콩나물국밥도 있었는데요.

어린이 콩나물국밥의 경우 청양고추를 넣지 않고 수란을 제공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콩나물국밥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5가지 종류의 반찬이 나오는데요.

바로 배추김치, 깍두기, 어묵, 무말랭이, 김 반찬입니다.

모두 국밥과 환상 조합인 반찬들인데요.

특히, 콩나물국밥에는 김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현대옥 식당의 장점 중 하나는 콩나물국에 추가로 넣어 먹을 수 있는 콩나물을 비롯하여 밥 리필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밑반찬 역시 리필이 가능하고요. 

 

 

저는 국밥에 추가로 넣어 먹을 밥과 콩나물을 미리 가져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주문했던 음식인 콩나물국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 (가격: 7,000원)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국 안에 계란이 들어가 있지 않아 국물이 맑았고요.

수란이 함께 나옵니다.

수란을 아주 맛있게 즐겨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함께 나온 콩나물국의 국물을 수란에 넣은 후, 맛있게 섞어 먹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수란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콩나물국밥 국물을 넣어 먹는다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이와 더불어 취향에 따라 김을 넣어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국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하나로는 국밥 자체에 김을 함께 즐기는 방법이 되겠는데요.

콩나물국밥과 김은 정말 환상 조합입니다. ㅎㅎ

이전에 전주에서 맛봤던 콩나물국밥과 맛이 거의 비슷했어요!

 

 

다음은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가격: 7,000원) 메뉴입니다.

전주남부식콩나물국밥과 마찬가지로 현대옥 식당의 대표 메뉴인데요.

국밥 자체에 계란이 들어간 상태로 끓여진 국밥입니다.

 

 

살짝 얼큰한 형태의 국밥으로 밥으로도, 해장용으로도 딱인 국밥입니다.

저는 평소 남부식콩나물국밥을 즐겼었는데요.

요새는 끓이는식이 제 입맛에 더 맛더라고요. ㅎㅎ

 

 

전주끓이는식콩나물국밥 역시 김과 함께 즐겨야겠죠?! ^^

 

 

현대옥 식당을 오랜만에 이용하면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식당 자체에 커피머신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실제로 후식용 커피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식사 영수증을 제출하면 할인까지 되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시원한 커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콩나물국밥을 맛있게 즐긴 후, 아메리카노 한 잔을 주문했어요.

 

 

또한, 커피 쿠폰까지 발급하고 있었는데요.

국밥 한 그릇에 스탬프를 1개씩 찍어주는 형식이었습니다.

국밥 10그릇을 먹으면 아메리카노 한 잔, 15그릇을 먹으면 국밥 한 그릇이 무료인 이벤트였습니다.

다만 이 쿠폰은 현대옥 나주역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문한 아메리카노입니다!

더운 날씨에 후식으로 먹기에 딱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맛있는 콩나물국밥과 더불어 후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던 현대옥 나주역점 이용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