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에서 손호영과 데니안이 인정한 밥도둑 맛집 : 정읍 씨아전복 식당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전북 정읍에 소재한 식당 중 배틀트립에 방영되었던 맛집인 '씨아전복'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이곳 씨아전복 식당은 배틀트립 방영 당시 손호영 씨와 데니안 씨가 높은 만족감을 표현한 식당이기도 합니다.

방송에 방영된 지 얼마 안 된 맛집이어서 인지 식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고 하여 식당 오픈 시간에 맞춰 식당을 이용했었습니다.

 

 

식당 외관 모습입니다.

식당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지만 식당 주변이 조용한 골목가여서 어렵지 않게 식당 인근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정읍 씨아전복 가게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 까지입니다.

다만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준비시간(브레이크 타임)인 점을 참고해서 식당을 이용하셔야겠습니다.

방송 효과 덕분에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오픈 시간 및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시점에 방문한다면 더욱 여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식당 외부에는 배틀트립에 방영되었던 모습이 담긴 현수막이 있었습니다.

현수막 안에서 식당을 이용했던 손호영 씨와 데니안 씨의 행복한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읍에서 인정한 맛집 및 모범음식점을 인증하는 현판이 붙어있었어요.

공적으로 인정받은 식당이어서인지 더욱 신뢰되었습니다.

 

 

정읍 씨아전복 식당 메뉴판입니다.

식당에서는 전복장 백반과 전복숙회찜 두 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모든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기에 전복장 백반 3인분을 주문했어요. (1인분 기준 12,000원)

 

 

참고로 식당에서는 완도산 참전복을 포장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kg 별로 가격이 달랐는데요. 할인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전복은 예로부터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에, 식당에서 전복 맛을 보신 후 필요하시다면 구매하는 것도 고민해볼 만할 것 같아요.

 

 

식당 내부는 모두 좌식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이 사진은 식당 일부 모습일 뿐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자리가 꽤 많이 있습니다. ^^

 

 

전복장 백반 음식을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한상차림이 나왔는데요.

음식이 정말 빨리 나와 깜짝 놀랐어요.

아래에서 소개드리겠지만 위의 사진에 있는 음식 외에 생선구이, 된장찌개, 누룽지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정말 음식 구성이 푸짐한 한 상이었어요.

음식에 대해 세부적으로 살펴볼게요!

 

 

기본 반찬으로 버섯요리, 오징어 젓갈, 배추김치, 가지 등이 나왔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이 신선해 보였습니다.

식당에서는 국내산 쌀과 국내산 김치만 사용한다는 문구가 적혀있어서 그런지 김치 맛이 더욱 좋았어요.

건강한 맛이었달까요?!

나물 반찬들도 간이 잘 배어있어서 먹기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샐러드 위에는 날치알이 올려져 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원래 샐러드를 좋아하는데, 날치알까지 올려져 있어 별미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본 반찬에도 많이 신경 쓰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이 외에도 굉장히 두툼한 생선구이와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는 된장찌개 비주얼도 상당히 좋았어요.

생선구이에는 가시가 많으니 어린아이와 방문했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겠어요!

된장찌개 안에는 꽃게와 두부 호박 등이 들어있어서 전복장 요리와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백반 맛집답게 메인 요리 외 음식들 맛 역시 끝내줍니다.

 

 

다음은 전복장 백반의 메인 요리 전복장과 내장 소스 모습입니다.

배틀트립 방송에서 밥도둑으로 표현했던 요리입니다!

전복장 3인분 모습인데요.

사이즈가 크지는 않았지만 함께 나온 반찬들과 함께 먹으니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정읍 씨아전복 집 전복장의 장점은 잡내가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식감도 좋고 간도 딱 적당하게 배어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집으로 소문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함께 나온 내장 소스를 밥에 비벼 전복과 함께 김에 싸먹는 다면 정말 밥 한공기는 순식간에 다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이런 모습인데요.

내장소스를 좀 더 풍성하게 뿌리신 후 싸드셔도 맛있습니다.

저는 사진을 예쁘게 찍어보느라 내장소스를 살짝만 뿌린 후 촬영해봤습니다. ㅎㅎ

사진 촬영 후에는 내장소스를 듬뿍 넣어 밥에 비빈 후 전복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어요.

 

 

전복장 백반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전복장 안에 배어 있는 간장소스를 활용해서 먹는 방법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것처럼 전복장 간이 딱 적당하기 때문에 전복장에서 베어 나온 소스와 밥을 비벼 전복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전복 요리를 즐겨보시면 좋겠네요.

 

 

전복을 먹은 후에는 고소한 누룽지를 즐겼습니다.

이 식당은 누룽지까지도 고소하니 맛있네요. ^^

 

 

식사 후에는 식당 안에 마련된 커피 및 매실차를 즐기실 수 있어요!

저는 무더운 날씨에 방문했던지라 시원한 매실차 한 잔 마셨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정읍 씨아전복 식당 위치를 첨부해봤습니다.

다음에 정읍을 방문하게 된다면 또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배틀트립 방송에서 손호영 씨와 데니안 씨가 인정했던 밥도둑 맛집 '씨아전복' 식당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