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가성비 최고 짬뽕라면, 탕수육 맛집 : 우리분식 이용후기 [익산 현지인 추천 맛집]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전북 익산 중앙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식당인 '우리분식'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우리분식은 익산에서 원조 짬뽕라면 및 가성비 최고 탕수육으로 지역민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 분식집입니다.

분식집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 이용하기도 편리하며, 식당 이용 시 주차 이용권을 주셔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익산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이니, 익산을 여행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식당 외관 모습인데요.

외관에서 느껴지듯 이곳에 위치한 지 오래된 분식집입니다.

서두에 언급했듯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유명해지다 보니 평일 점심에도 줄을 서서 먹는 일이 잦은데요.

분식집 안이 넓지는 않지만 메뉴 특성상 순환율이 좋아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웨이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식당 주소 : 전북 익산시 중앙로 3길 28 (창인동 1가 132-7번지)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우리분식 앞에 놓인 탕수육 모습인데요!

분식집 실내 주방에서는 라면 요리가, 사진에서 보시듯 식당 외부에서는 탕수육 요리가 이루어집니다.

바삭해 보이는 탕수육을 보며 기다리니 더욱 배고파지더라고요.

이곳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이용객들이 탕수육은 거의 필수로 드시다 보니 밖에 준비된 탕수육 양이 꽤 많았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식당 메뉴는 여러 종류의 라면과 탕수육으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탕수육이 1인분에 2,000원이었습니다.

요즘 같은 때에 찾아보기 힘든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탕수육은 포장까지 되니 더욱 매력적이죠?!

 

 

이 외에 다양한 종류의 라면이 3,500원~4,500원 정도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탕수육 2인분과 치즈 짬뽕 라면을 주문했어요.

아래에서 소개드리겠지만 탕수육은 추가 주문했었습니다. ^^

 

 

주문을 마치니 배추김치와 단무지 2종류의 반찬과 함께 탕수육 2인분이 먼저 나왔어요.

 

 

라면보다 탕수육이 먼저 나왔는데요.

탕수육의 양과 맛을 보면서 가격 대비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탕수육이라고 느꼈어요.

따뜻한 탕수육 소스에 적절하게 잘 튀겨진 탕수육이라 정말 순식간에 흡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랜 세월 동안 이곳에서 장사를 하신 만큼 탕수육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법을 알고 계신 거 같았어요.

라면이 나오기도 전에 대부분의 탕수육을 먹었던지라, 라면이 나올 무렵 2인분을 추가로 주문했었어요.

이처럼 이 식당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양의 맛있는 탕수육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탕수육 소스와 탕수육을 분리해서 드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미리 말씀하시면 그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다음은 가격 4,000원의 치즈짬뽕라면 입니다.

꼬들꼬들한 면에 치즈와 오징어, 양배추 등이 들어있었고요.

치즈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매콤함을 적절하게 잡아주는 맛이었어요.

 탕수육과 최고의 조합이었고, 탕수육과 마찬가지로 사장님만의 노하우로 끓인 라면이다 보니 자주 생각날 것 같은 맛이었어요.

언제 방문해도 항상 만족하는 분식집이기에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우리분식'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