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도시 맛집 : 전통항아리보쌈 [굴보쌈 이용]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나주혁신도시에서 부상하고 있는 맛집 전통항아리보쌈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에 매우 신선한 재료의 음식으로 구성된 건강식 맛집입니다.

그래서 요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식당인가 보다 싶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전통항아리보쌈은 나주혁신도시 메인 상가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외관이 굉장히 말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어요.

식당 전용 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보니 상가 뒤편 주차공간을 활용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주소 : 전남 나주시 상야 1길 12 (빛가람동 190-2)

 

 

식당 앞에는 가성비 혜자 메뉴로 점심특선 메뉴가 홍보되고 있었는데요.

점심특선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점심특선 메뉴로는 10,000원의 가격에 막국수 정식 (보쌈정식 + 막국수) 및 9,000원 가격의 영양솥밥 정식 (보쌈정식 + 영양솥밥)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이 외에도 시그니처 메뉴로 33인치 대왕 해물파전과 살얼음 막국수, 보쌈 및 웰빙 메뉴가 홍보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점심특선 메뉴 구성이 좋아 평일 점심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식당 이름답게 앞에 항아리가 놓여있었고요.

매일 고기를 삶는 식당인 만큼 고기 삶아 나오는 시간이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오후 5시 30분, 오후 7시 30분에 고기가 삶아 나오기 때문에 이왕이면 이 시간대에 식당에 방문한다면 갓 삶은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식당 방문 당시 11시 30분에 방문했었어요.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였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 까지였어요. 

다만 브레이크 타임은 주말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식당 자리에 놓여 있는 메뉴판입니다.

보쌈, 굴보쌈, 회 보쌈, 해물파전, 새싹 쟁반국수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굴보쌈의 경우 10월 말에서 2월 말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저희는 제철 음식인 굴을 맛보기 위해 굴보쌈을 주문했어요. (사이즈 : 소)

한 가지 참고할 점은 밥은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영양솥밥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세트메뉴도 구성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골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점심특선 메뉴는 주문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점심특선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시간 안에 식당에 방문하시기를!

 

 

식당 곳곳에는 제철음식인 굴 메뉴를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100% 통영산 굴을 취급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모든 메뉴는 주문 즉시 조리하다 보니 넉넉하게 15분 정도 소요된다는 내용의 문구도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픈하자마자 방문했기에 음식이 꽤 빨리 나왔어요.

 

 

주문을 마치고 식당을 둘러봤는데요.

테이블식과 좌식으로 구성된 자리가 모두 마련되어 있으니, 편한 자리 혹은 방문 목적에 맞게 자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실내 역시 굉장히 깔끔한 식당이었어요.

 

 

그리고 식당 안에는 갓 삶은 고기와 갓 버무린 김치의 환상 조합이라는 문구와 오늘 고기와 김치가 아니면 판매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있었어요.

그만큼 메인 음식은 삶은 고기와 김치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져서 보기 좋았고, 신뢰가 되었어요.

영양솥밥의 경우 새로운 밥을 짓기 때문에 7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는데요.

이 식당의 특징은 밥 자체가 정말 맛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메뉴도 다 맛있었지만 밥이 맛있어서 기분 좋게 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주문을 마치니 6개 종류의 기본 반찬과 야채, 콩나물 배추 된장국이 나왔는데요.

건강식 음식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식당이었던 만큼 모든 밑반찬이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특히, 된장은 삶은 고기와 찰떡궁합의 맛이었어요.

파김치는 고기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에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야채와 국 사진도 첨부해봤습니다.

야채는 리필이 가능했어요!

고기와 잘 어울리는 건강식 된장국인 점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굴보쌈 (사이즈 : 소)

 

드디어 메인 음식인 굴보쌈 (사이즈 : 소) 메뉴가 등장했는데요!

한눈에 봐도 신선한 굴과 보쌈이었어요.

음식의 신선도는 최상이었고, 보쌈김치와 무속은 리필이 가능했어요!

고기는 잡내가 전혀 나지 않았고 부드러웠습니다.

메뉴판에 쓰여 있는 것처럼 보쌈고기는 살코기, 반반, 부드러운 부분으로 선택해서 드실 수 있다고 하니 기호에 맞게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쌈고기는 보쌈김치, 각종 야채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죠!

굴과의 조합도 환상적이더라고요.

배추 및 상추에 다양한 야채와 굴을 곁들여 맛있게 싸 먹었습니다.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맛이었어요.

 

 

보쌈김치와 굴은 야채와도 잘 어울리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죠!

상추 및 배추를 제외하고 보쌈을 즐기기도 했고, 굴은 초장만 찍어서 즐기기도 했습니다.

음식 맛을 보니 앞으로 더욱 번창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영양솥밥도 한번 살펴볼게요!

영양솥밥 안은 흑미밥에 단호박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밥 상태 역시 최상이었고, 밥을 그릇에 퍼낸 후, 누룽지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밥이 맛있으니 누룽지도 맛있는 것은 당연하겠죠?!

 

 

음식을 즐기다 보니 보쌈김치가 부족해 리필을 요청했는데요.

돌돌 말린 형태의 보쌈김치가 새로운 그릇에 담겨 왔습니다.

맛있는 제철음식 굴도 맛보고 건강식 보쌈 요리를 즐겨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습니다.

앞으로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