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해물짬뽕 맛집 : 산마루 식당 이용후기 [시골경찰 촬영지]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쌀쌀한 날씨나 우중충한 날씨에 짬뽕이 생각날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북 진안 해물짬뽕 맛집 '산마루'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산마루 중화요리 식당은 시골경찰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먼저, 산마루 식당 위치인데요.

식당은 진안 용담면사무소 및 송풍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식당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기 매우 편리했습니다.

 

 

마침 전북 진안을 방문했던 날, 날씨가 굉장히 우중충했던 터라 해물짬뽕을 즐기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식당 외관에는 큰 글씨로 해물짬뽕전문점이라는 문구가 쓰여있었고,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는 문구가 많이 적혀있었어요.

산마루 식당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식당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자 시골경찰 프로그램 촬영지 식당이라는 홍보 포스터 및 사진들이 보였어요.

식당 내부 공간은 테이블식 및 좌식으로 구성된 자리가 모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은 일부 자리만 촬영한 것이고요.

내부 공간이 꽤 넓어서 모임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홀과 룸으로 구분되어 있었기 때문에 식당 방문 목적에 맞게 편한 자리에 앉으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은 식당 메뉴 살펴볼게요!

메뉴는 여느 중화요리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짜장면, 짬뽕, 우동, 짜장면, 탕수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다만 2인 이상일 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이 꽤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된다고 하며, 추가 메뉴는 셀프라는 문구도 쓰여있었습니다.

저는 식당 방문 시, 이 식당의 대표 메뉴인 해물짬뽕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마치니 기본반찬이 나왔고요.

해산물 껍질을 담을 수 있는 통도 주셨어요.

통 크기가 꽤 커서 의아했는데, 옆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을 보니 왜 이 정도 크기의 통을 주셨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통이 채워진 모습은 아래에 사진으로 첨부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최초로 주신 반찬 외에는 셀프로 가져다 드실 수 있었고요.

그동안 식당을 이용한 고객들이 반찬을 많이 남겼었는지, 반찬을 남길 시 2,000원의 벌금이 있다는 문구도 함께 적혀있었습니다.

대통령님이 방문해도 남긴 음식물에 대한 벌금이 있다고 하니, 정말 먹을 만큼만 가져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해물짬뽕인지라 해물을 바르는 과정에서 국물이 튈 수 있기 때문에 앞치마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시겠지만 해물 양이 꽤 많기 때문에 앞치마는 필수로 착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진안 산마루 해물짬뽕 (가격: 1만원)

 

드디어 등장한 해물짬뽕 모습입니다!

짬뽕 비주얼이 굉장히 좋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릇 안에 다양한 해산물들이 쌓여있었는데요.

가리비, 새우를 비롯하여 홍합, 오징어 등 굉장히 다양했어요.

짬뽕 안쪽에 있어 잘 보이지는 않지만 칵테일 새우도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이 식당의 대표 메뉴답게 해산물 상태도 꽤 좋았고, 새우살은 굉장히 통통했습니다.

그리고 짬뽕 안에는 다양한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잘 우려 져 있었어요.

 

 

해산물 양이 많다 보니 껍질을 벗겨내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국물 안쪽에도 홍합이 정말 많이 들어있었어요.

 

 

해물짬뽕 2인분 양의 해산물 껍질을 벗겨 준비된 통에 넣으니 위의 사진처럼 꽉 찼습니다.

해물껍찔을 벗겨내니 드디어 짬뽕 면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껍질을 벗겨내니 색다른 비주얼이 나왔는데요.

해산물도 야채도 풍부하고 면도 쫄깃하게 잘 삶아져서 짬뽕 맛이 굉장히 좋았어요.

특히 짬뽕 안에 들어있는 오징어가 부드러웠고, 식감도 좋더라고요.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보니 국물이 개운했어요!

살짝 얼큰하긴 했지만 매운 정도는 아니라서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양이 꽤 많은데도 불구하고 맛있어서 순식간에 폭풍 흡입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 안에는 커피자판기도 마련되어 있으니 후식으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식당에서 멀지 않은 곳에 용담댐 조각공원이 있으니 식사 후 멋진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산책하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사진에는 잘 담기지 않았지만 단풍으로 물든 산과 용담호를 함께 바라보니 경치가 정말 좋더라고요!

 

이상으로  진안 해물짬뽕 맛집 : 산마루 식당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