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지 못했었는데, 오래간만에 작성하니 새롭네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글 제목 그대로 가성비 좋은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이용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갤럭시탭 s6 뿐 아니라, 케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를 활용했던 후기까지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갤럭시 탭에 관심이 많았지만, 잘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점이 있어 구입에 있어 많은 고민이 되었었는데요.

우연히 사은품 기회로 이번에 포스팅하는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얻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매일같이 활용하고 있고, 이렇게 잘 활용할 수 있을 줄 알았다면 진작 구매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블로그 포스팅 역시 갤럭시 탭을 활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핸드폰을 샀을 때와 구성품이 비슷한데요.

갤럭시탭, 충전기, 갤럭시탭 펜슬이 들어있습니다.

펜슬이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던 점이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갤럭시탭을 업무용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펜슬을 활용해 매일같이 기록하고 있어요!

 

 

제가 선택한 색상은 그레이인데요!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탭 전용 커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색상은 크게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갤럭시탭 색상보다는 커버 색상 선택이 더욱 중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평소 그레이 색상을 좋아하는 만큼 깔끔한 색상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은 케이스인데요.

저는 밝은 색상의 심플한 케이스를 선택했어요!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입한 가성비 좋은 케이스여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케이스 안 가운데에는 펜슬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펜슬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자석으로 되어 있다 보니 고정도 잘 되어 분실할 위험이 없었어요.

 

 

위에서 언급하지 않았지만, 갤럭시탭 펜슬은 갤럭시탭에도 부착이 가능했어요!

여러모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갤럭시탭 s6라이트였습니다.

 

 

액정보호 필름 역시 인터넷을 통해 스코코(SKOKO)라는 브랜드를 구입하였으며, 설명서를 보며 필름을 부착했어요.

종이질감의 필름을 구매하였기에 펜슬로 필기할 때, 느낌이 좋았어요.

펜슬을 자주 활용하신다면, 종이질감의 필름 구입을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갤럭시탭 s6라이트에 걸맞은 기본 아이템들을 장착하니 사용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올라갔던 기억이 나네요.

다시 봐도 깔끔한 거 같아요.

지금은 블로그 작성, 업무상 회의록 작성을 위해 다른 커버를 사용 중이지만, 최근까지도 위의 사진 속 구성품을 활용해 잘 사용하였습니다.

태블릿이 잘 세워지기도 하니, 동영상을 볼 때도 편리했어요.

 

 

갤럭시탭을 사용하기 위해 기본적인 설정 및 필요한 어플들을 다운로드하였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을 업로드하지 않았지만 갤럭시탭 s6라이트 같은 경우에도 dex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컴퓨터 모드처럼 활용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갤럭시탭 s6라이트의 경우 펜슬 필기용으로 사용할용할 때는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한 화면 안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때는 dex모드를 활용하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기능과 관련된 포스팅은 기회가 된다면 별도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s6를 구입하게 되면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추가로 구매하였어요.

블루투스 키보드는 기존에 활용하던 것을 그대로 활용했어요.

갤럭시탭과 연동이 잘 되었고, 메모장, 블로그 글 작성 시 자주 활용했었어요!

펜슬 역시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갤럭시탭 자체 자석에 잘 부착이 되다 보니,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았어요.

 

 

다만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갤럭시탭 s6라이트를 가로로 놓고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어, 블로그 글 작성 시에는 갤럭시탭을 세로로 세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구입했던 케이스의 경우, 세로로 세울 수 있는 기능은 없다 보니 위의 사진처럼 독서대를 활용해 글을 작성하곤 했습니다.

다만 위와 같이 활용하면 별개의 짐이 많아지기에, 현재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탑재하여 활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새롭게 구매한 상황입니다.

갤럭시탭 활용 상황에 따라 케이스를 잘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글을 쓰다 보니, 제가 활용하고 있는 갤럭시탭 기능에 대해서도 한번 더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갤럭시탭 s6라이트에 대한 소개를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글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