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부여행]바다사자를 볼 수 있는 피어39 & 골든브릿지 금문교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소넉행) 입니다.

지난번에는 '페리빌딩'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페리빌딩 인근에 있는 '피어39(Pier39)'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피어3

 

보시는 사진은 피어(Pier)3인데요. 일직선으로 쭉 가다보면 피어39(Pier39)가 나옵니다.

 

피어23

 

피어39(Pier39) 가는 곳곳에 이렇게 사진을 남길만한 장소들이 있었습니다.ㅎㅎ

 

 

 

피어39

 

드디어 도착한 피어39! 39에는 시푸드레스토랑, 샌프란시스코 기념상품점, 수족관, 작은 공연장, 회전목마 등이 있었구요~!

 

피어39

 

또한, 캘리포니아 전 지역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웰컴센터가 있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꽤 넓은 공간에 약 100개 이상의 상점들이 있었습니다.

 

피어39
피어39
피어39

 

건물 앞쪽에는 이렇게 수족관, 상점들, 회전목마 등이 위치해있었구요~!

 

피어39

 

건물 뒷편에는 이렇게 선착장이 있었습니다. 건물 앞편과 뒷편이 다른느낌이라 색달랐던 것 같습니다.

 

피어39

 

그리고 선착장 부근에서 외딴 섬 같은 곳에 건물이 지어져 있어서 저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했었는데요.

 제 기억으로는 저곳은 범죄자들을 수용하는 교도소 건물이라고 합니다. (현재도 운영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ㅠ;)

 

 

 

피어39

 

그리고 피어39(Pier39) 뒷편을 돌다보니 이곳의 명물이 되었다는 수많은 바다사자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일광욕을 하고 있는 것 처럼 보였는데요.ㅎㅎ

동물원도 아닌곳에서 자연 그대로의 수많은 바다사자들을 만나보니 신기했습니다.

 

피어39
피어39

 

이녀석은 왕따인 걸까요? 아니면 대장인 걸까요;ㅎㅎ

무리에서 아주 약간 떨어져서 넓은 공간을 혼자 차지하며 일광욕을 하고있네요 ㅎㅎ

 

피어39

 

한참을 바다사자를 구경하다가 차량으로 가기 위해 다시 건물 앞쪽으로 나오니, 길거리에서 버스킹 공연하는 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ㅎㅎ

 

금문교

 

피어39(Pier39)를 구경하고 나서 금문교로 이동했는데요. 이동중에 밤이 되었네요.ㅎㅎ

차량을 타고 이동하면서 찍은 사진 입니다.

 

금문교

 

다리의 크기와 길이가 굉장히 길더라구요.

이동하면서 바깥쪽에서 보는 금문교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습니다.

 

금문교

 

 다리를 건넌 뒤 바라본 금문교 입니다. 

 실물로 바라보니 왜 금문교(Golden Bridge)가 세계에서 가장아름다운 다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지 알겠더군요. ^^

여행에 대한 만족도와 기대감이 느껴졌던 하루였습니다.

 

이상으로 샌프란시스코 피어39와 금문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