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노니' 제품에서 쇳가루 검출 정보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노니' 관련 제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됬다고 합니다.



'노니'는 베트남 등 따뜻한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과일로 면역력 강화, 암 예방, 피부병 완화 등의 여러 효과가 있다는 내용으로


각종 방송에 방영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인기 건강식품 중 하나였습니다.


(뿌리부터 영양소가 풍부하기로 알려져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서 노니에 대해 오래전부터 연구해 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노니주스를 지속적으로 복용시켰을 때 체네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성분 생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실험결과가 나오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많이 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 최근 노니 분발, 환제품 등을 대상으로 안전성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27개 중 무려 9개에서 쇳가루가 기준치보다 약6배~56배 까지 초과 검출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실험 제품 중 무려 33%의 수치이며, 문제가 된 부적합 9개 제품은 환제품이 3건, 분말제품이 6건 이었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자 해당 제품을 즉시 회수 및 폐기하고 행정조치를 의뢰했다고 합니다.


한 가지 참고할 점은 문제가 된 9개 제품 모두 국내 제품이었다는 사실 입니다. 


해외에서 수입된 완제품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소비자들은 비싼 가격으로 쇳가루를 사먹었다, 소비자를 우롱하는 것이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노니 제품이 확인될 때 까지는 당분간 노니 제품 구매를 자제하거나 정보를 꼼꼼히 살펴본 후에 구매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건강식품 '노니' 제품에서 쇳가루 검출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