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혁신도시 수제 우동 맛집] 수유리우동집 (35년 전통)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이번에는 나주혁신도시 우동 맛집 '수유리 우동집'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해요.

 

수유리우동집

 

수유리 우동집은 1978년에 1대 창업 이후 1990년에 2대 전수를 하였고, 2013년에 '35년 수유리우동집' 상표를 등록했다고 하네요.

 

이후 2017년 기준 전국90여개 매장 영업중이며 나주혁신점은 2018년에 개점했다고 합니다.

 

일단 전국에 90여개의 매장이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 맛은 보장될 거라는 믿음으로 식당에 들어갔어요.

 

수유리우동집나주점

 

식당 자체가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렇다보니 식당 외부에서도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우동, 김밥, 국수, 모밀 등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보니 먹는데는 불편함이 없어보였어요.

 

수유리우동집메뉴

 

식당 앞에는 메뉴 및 연락처가 적힌 배너가 있었는데요.

 

수유리우동집 메뉴들은

 

우동, 수유김밥, 스팸김밥, 짜장면, 어묵우동, 얼큰우동, 쫄면, 잔치국수, 열무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냉모밀, 돈까스 였어요.

 

 

이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했어요.

 

그렇다보니 저희가 식당을 이용하는 동안 메뉴를 포장해가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수유리우동집내부

 

식당 내부는 좁고 긴 테이블 형식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구요.

 

식당 중심부에 테이블이 하나 마련되어 있었어요.

 

수유리우동집가격

 

위의 배너 사진에는 메뉴 가격표가 잘 보이지 않아서

 

식당 안쪽에서 메뉴판 사진 찍었습니다.

 

가격 참고해보셔요. ㅎㅎ

 

참고로, 수유리 우동집 우동은 직접 반죽하여 숙성된 생면을 이용한 정통수제 우동이라고 하네요.

 

수유김밥

 

제 아내는 수유리우동집에 오면 우동과 함께 수유김밥을 같이 먹는데요.

 

특이사항으로 5월~11월까지는 김밥에 시금치 대신에 오이를 넣는다고 해요.

 

김밥

 

근데 경우에 따라 조금 다를 수도 있는 것 같아요. ㅎㅎ

 

10월 말 경~11월 초 쯤 방문했을 때는 오이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수유김밥

 

11월 중순 경에 이용했을 때는 시금치로 바껴있었어요.

 

상황에 따라 만드시는 것 하니, 11월까지 김밥에 오이를 넣는게 절대적인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이점 참고 하셔야 겠네요.

 

어묵우동

 

저희는 이때 수유김밥과 함께 어묵우동을 주문했어요.

 

어묵우동은 5천원 인데요.

 

보시다시피 가운데에 큼지막한 어묵이 들어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어묵우동 메뉴를 가장 좋아합니다.

 

35년 전통 수제우동이라 그런지 정말 맛있더라구요.

 

비빔국수

 

그리고 비빔국수도 주문했어요!

 

비빔국수 역시 짱맛!

 

국물없는 메뉴도 함께 즐기니 조합이 잘 맞았어요.

 

 

수유리우동집 나주혁신도시점 위치는 위의 지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나주혁신도시 내 영무예다음 아파트 단지 상가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식당 바로 인근에 빛가람호수공원이 있으니 식사 후 산책하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나주혁신도시 수제 우동 맛집 '수유리우동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