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국장 맛집 '청국장시대'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광주 청국장 맛집 한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식당 이름은 '청국장시대' 입니다.

 

청국장시대

 

먼저, 식당 위치부터 살펴볼게요!

 

 

청국장시대는 광주 광산구 우산동 소재지에 있어요.

 

주차가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식당 인근 골목 곳곳에 잠시 주차할 공간들이 있었어요.

 

청국장시대메뉴

 

청국장시대 식당메뉴는 단품, 세트메뉴, 예약메뉴로 나뉘는데요.

 

 단품메뉴에는 청국장, 고등어구이, 김치찌개, 쌈밥이 있습니다.

 

 

세트메뉴에는 청국장+쌈밥, 고등어구이+쌈밥, 김치찌개+쌈밥 메뉴가 있습니다.

 

3시간 전에 필수로 예약해야하는 메뉴로는 닭백숙, 오리백숙, 촌닭볶음탕, 닭 오리 옻 메뉴가 있습니다.

 

청국장시대메뉴

 

이 외에도 생삼겹, 제육볶음, 두부김치, 해물파전, 닭볶음탕이 있었구요.

 

후식으로 비빔밥, 누룽지, 라면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청국장시대 내부

 

청국장시대는 좌석이 모두 좌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이른 점심 시간에 갔는데, 사람이 꽉 차있다시피 했어요.

 

청국장시대 장점은 맛도맛이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듯 해요!

 

게다가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청국장은 그야말로 꿀맛이죠~!!

 

누룽지

 

저는 청국장+쌈밥 메뉴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주문 후에 식당 한켠에 마련된 누룽지를 떠서 먹었어요. (누룽지는 셀프)

 

이 누룽지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먹을 수 없고, 평일에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주말에 식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듯해요.

 

청국장시대 기본반찬

 

메뉴를 시켰을 때 나온 기본 반찬입니다.

 

 

갖가지 나물, 김치 등 다양한 건강식 반찬들이 나왔어요!

 

제육볶음

 

기본 반찬이 나온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쌈밥에 어울리는 제육볶음이 나왔어요!

 

상추

 

야채도 넉넉하게 주셔서 맛있게 잘 싸먹었습니다. ㅎㅎ

 

청국장

 

그리고 우리의 메인메뉴 청국장이 나왔는데요!

 

청국장

 

펄펄끓는 상태로 나오니 좋더라구요!

 

아까 나온 기본찬과 밥, 청국장을 대접에 담아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비빈 음식을 쌈에 제육볶음 고기와 함께 싸서 먹으니

 

피로가 풀리더라구요.

 

1인 1만원 가격에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누룽지까지 있어서 더욱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아카시아꿀

 

그리고 식당 한켠에서 아카시아꿀, 잡꿀, 함평 꿀벌화분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ㅎㅎ

이 점도 참고하면 좋을 듯 하네요.

 

맛있는 청국장이 생각날 때, 한 번 이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광주 청국장 맛집 '청국장시대' 이용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