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객사 이모네 염통꼬치 이용 후기 (길거리 음식)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전주 객사 NC웨이브 인근에 있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 '이모네 염통꼬치'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해요.

어렸을 때 학교 앞에서 염통꼬치를 판매하곤 했는데요.

전주 객사 안에 아주 맛있는 염통꼬치 판매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어요!

자리 잡고 판매하고 있는 곳이기는 하나 식당 개념은 아니다 보니 다음 지도에서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위치를 전주 객사 안에 있는 NC웨이브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게 되었습니다.

교보문고 바로 앞쪽 골목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육쌈냉면 바로 뒷골목이기도 합니다~

 

 

이모네 염통꼬치는 3개에 1천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맛은 바베큐 맛, 매운맛, 소금구이 맛 3가지 종류로 되어 있었어요.

아래에 소개드리겠지만 꽤 저렴한 가격인데 비해 염통꼬치 상태가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이번에 시식하지는 않았지만 닭꼬치도 바베큐맛, 매운맛 두 가지 종류의 맛으로 판매되고 있었고, 가격은 1,500원이었습니다.

이 외에 생수, 콜라, 스프라이트, 복숭아 아이스티가 판매되고 있었어요!

 

 

염통꼬치를 주문하고 꼬치가 익을 때까지 사장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는데요.

꼬치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했어요.

그도 그럴 것이 1998년부터 이 자리에서 염통꼬치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사장님 말씀으로는 전주 객사 원조라고 해요.

이전에 염통꼬치를 판매하는 곳이 많았는데, 지금은 거의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저는 이모네 염통꼬치를 점심식사 이후 후식으로 먹기 위해 방문했었는데, 염통꼬치를 먹기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포장 주문도 많이 해가시더라고요.

 

 

주문량이 많다 보니 한 번에 이렇게 많은 양의 꼬치를 구우시는데요!

고기 상태가 꽤 좋아 보였어요!

그 비결은 바로~ 사장님께서 매일매일 재료 손질을 하시는 데에 있다고 합니다!

 

 

정성이 대단하네요 ㅎㅎ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 순환율이 좋다 보니 이렇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실 수 있나 봐요!

 

 

저는 처음 이용했지라 소금구이 맛, 바베큐 맛, 매운 맛 모두 골고루 주문해봤습니다.

이전에 이용했던 동료는 주로 바베큐 맛과 소금구이 맛을 주문하더라고요.

꼬치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는데 어찌나 맛있는 냄새가 나던지,

점심식사를 하고 방문했음에도 한시라도 빨리 먹고 싶었습니다.

 

 

맛있는 염통꼬치들이 거의 다 익어가기 시작합니다~

여담으로 사장님께서 한 번에 가장 많이 먹은 사람이 얼마어치 먹고 간 줄 아시냐고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저희는 2~3만 원 정도를 얘기했었는데, 사장님 말씀으로는 한 번에 5만 원을 내고 먹고간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식사 대용으로 먹는다며 5만원을 내시더니 다 드시고 갔다고 해요.. ㅎㅎ

리스펙트 합니다!

그리고 유튜버도 언니네 염통꼬치에 왔다간 적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짧은 시간이었지만 꼬치가 익어가는 동안 사장님과 많은 얘기를 나눴어요!

저도 꼭 블로그 포스팅을 하겠다고 약속했었습니다. ^^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꼬치가 익어갑니다~!

 

 

이번에 먹지는 않았지만 닭꼬치는 이렇게 생겼어요!

다른 분들은 닭꼬치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드디어 나온 염통꼬치 입니다.

사진 속 꼬치는 5천 원어치 양입니다!

꽤 푸짐하죠?!ㅎㅎ

개인적으로 매운맛은 정말 맵더라고요!

매운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께는 소금구이 맛과 바베큐 맛을 추천드려요!

 

 

다 맛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구이 맛이 가장 맛있었어요!

사진 속 염통꼬치를 다 먹은 후에 너무 맛있었어 직원들과 추가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그때는 소금구이 맛 비중을 늘려서 주문했습니다!

 

 

염통꼬치에 맛있는 소스가 듬뿍 발라져 나와 좋았어요!

 

 

사장장님 만의 비법이 담긴 염통꼬치 소스통입니다. ㅎㅎ

장사가 잘 되니 하루에도 많은 양의 소스를 쓰시겠죠?!

포스팅 글을 쓰면서도 염통꼬치 맛이 생각나네요~~

조만간 또 방문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꼬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gif 파일로 담아봤습니다!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는 염통꼬치를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이상으로 전주 객사 원조 염통꼬치 '이모네 염통꼬치'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