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현지인 추천 맛집 마이산피순대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전북 전주에는 맛집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피순대는 전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전주 현지인도 적극 추천하는 맛집 마이산피순대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먼저 제가 이용한 마이산피순대는  전주 송천동에 위치해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위에 첨부한 지도 참고해주세요. ^^
식당 뒤편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식당 이용 시 활용하시면 됩니다.ㅎㅎ

전주 송천동 마이산피순대 식당 외관은 이렇습니다.
식당 외관에는 20년 전통 2대째 순대를 만드는 집이라는 문구가 쓰여있었어요.
20년 전통이라니 맛이 더욱 궁금했습니다.
게다가 전주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이 식당을 추천해주더라고요.ㅎㅎ
교육 출장 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이 식당에 들렀습니다.

마이산 피순대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였습니다.
다만 일요일은 식당 정기휴무일이라고 하니, 식당 이용 시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식당 내부 인테리어가 독특했는데요. ㅎㅎ
위의 사진에서 보시듯 벽면 윗편에 다양한 소품들이 놓여있었어요.
그리고 모든 자리는 이렇게 테이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많은 분들이 식당 이용을 위해 방문하셨더라고요.
그리고 여름이다 보니 식당 벽면 곳곳에 메밀 콩국수에 대한 홍보도 하고 있었어요!

마이산피순대 가게 메뉴판입니다.
국밥 종류, 순대, 머리고기, 검은콩 메밀 콩국수, 순대전골 등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저희는 순대와 곱창이 함께 들어있는 메뉴!
순대전골 中 사이즈 (가격: 27,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아! 그리고 이 식당의 경우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라고 합니다.
주로 식사시간에 이용하시겠지만, 브레이크 타임이 존재한다는 점 참고하셔서 식당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요!

음식을 주문하니 이렇게 기본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역시 순대전골에는 부추가 함께 나와줘야죠~~ㅎㅎ
그리고 이 식당의 배추김치가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순대전골이 등장했어요!
쑥갓, 버섯, 콩나물 등 다양한 건강 음식이 들어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식당 안에 마련된 불을 활용해 순대전골을 맛있게 익혀줬습니다. ㅎㅎ
맛있게 먹기 위해 펄펄 끓여줬는데요~
피순대와 곱창이 정말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와 곱창을 둘 다 너무 좋아해서 음식이 익어가는 동안 정말 군침 돌아 참기 힘들었어요.ㅎㅎ
그래서 음식이 익자마자 허겁지겁 폭풍 흡입했습니다. ㅎㅎ

배고팠던 지라 음식을 예쁘게 담아서 찍지는 못했어요. ㅎㅎ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전라도는 곱창과 순대를 모두 초장에 찍어 먹습니다. ㅎ
마이산피순대 식당의 경우 들깨가루가 준비되어 있어서 초장 소스에 들깨가루를 넣어 순대와 곱창을 찍어먹으니 그야말로 꿀맛이었습니다!!
아마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은 식당이에요. ㅎㅎ

전골을 거의 다 먹었을 때, 전골 비빔 공기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인분에 2천 원)
2인분을 비벼먹으니 양이 꽤 되더라고요. ㅎㅎ
볶음밥에는 역시 김가루가 함께해야 제맛이죠~~ㅎㅎ
맛집답게 볶음밥 비주얼도 상당했습니다!

전골 비빔 공기도 정말 순식간에 해치웠습니다. ㅎㅎ
양이 상당했음에도 빠른 시간 안에 위의 사진 상태를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맛있었다는 얘기겠죠?!
역시 전주 현지인이 추천해준 식당다웠습니다.
재방문 의사 100%인 식당 '마이산피순대'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