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스카이워크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2020년 7월 경 개방된 목포 스카이워크 방문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오픈, 이번 목포 스카이워크 오픈 등  최근 전남 목포 지역에 볼거리 및 가볼만한 곳이 하나씩 늘어가고 있어서 좋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할 장소인 목포 스카이워크는 전남 목포시 죽교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안비치호텔 인근이기도 해요!

신안비치호텔을 이용하신다면 가볍게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 목포에서 핫한 카페인 대반동 201 인근에 위치해있어서 카페 이용하시면서 들려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오늘 전남은 비가 내리지만 목포 스카이워크는 하늘이 예쁜 날씨 좋은 날 방문하면 멋진 경관을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정말 정말 좋은 날이었어요. 

다만 요새 날씨가 덥다 보니 우산을 쓰고 둘러봤습니다. ㅎㅎ

목포 스카이워크 개장 시간은 동절기, 하절기에 따라 다른데요.

하절기 (3월~10월)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장이며, 동절기 (11월~2월)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장입니다.

종료시간이 1시간 정도 차이가 나네요. 야간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야간에 스카이워크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목포대교 및 목포해상케이블카 야간 경관이 예쁘다 보니 스카이워크에서 야경을 즐겨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목포 스카이워크는 길이 54m, 높이 15m로 스카이워크 포토존 사업 일환으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해요.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바닥이 강화유리 및 스틸 발판으로 제작되었다 보니 사람에 따라서는 약간의 무서움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바다에서 15m 위의 상공을 걸었을 때, 스릴감이 들면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스카이워크 바닥 모습을 좀 더 자세히 담아봤습니다. ㅎㅎ

자세히 사진을 찍으니 현장 스릴감이 느껴지시나요?!ㅎㅎ

 

 

다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스틸 발판의 경우 기종에 따라 핸드폰 및 작은 물품들이 빠지기 좋아 보였습니다.

이용하실 때, 이 점은 꼭! 주의하셔야겠어요!

 

 

스카이워크 뒤편으로는 유달산, 옆으로는 신안비치호텔이 보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신안비치호텔과 멀지 않으니, 이용하실 때 꼭 한 번 들러보세요. ㅎㅎ

 

 

그리고 스카이워크에서 목포대교와 해상케이블카도 이렇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낮에 봐도 너무 예쁘지만, 야간에 조명이 밝혀진 이 경관을 바라보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어요! ㅎㅎ

다음번에는 야간에도 한 번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잘 나올 수밖에 없겠죠?! ^^

 

 

목포 스카이워크를 다른 각도에서도 한 번 찍어봤어요!

앞서 스카이워크 재원에 대해 가볍게 설명드리기는 했지만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긴 다리는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목포 여행하시면서 혹은 유명한 카페 및 호텔 이용하시면서 가볍게 들러보시는 용도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마지막으로는 목포스카이워크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에 대한 사진을 담아봤습니다!

반드시 신발을 털고 입장해야 한다는 점, 등산용 스틱 등의 물품은 반입 금지라는 점, 음식물 반입 금지, 반려동물 및 자전거, 인라인 등 출입 금지라는 점, 스카이워크 전 구역에서 금연이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기상 악화 시, 예고 없이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셔서 기상이 좋지 않은 날에는 들리지 않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목포 스카이워크 방문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