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갈비 맛집 : 태광갈비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 기간에 이용했던 나주 갈비 맛집 '태광갈비' 식당 이용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나주에는 곰탕뿐 아니라 유명한 갈빗집들이 많은데요.

태광갈비 역시 전남 나주 내에서 유명한 맛집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가 봤어요!

 

 

먼저, 태광갈비 식당 위치입니다.

태광갈비는 나주 성북동에 있는 나주중앙초등학교 및 현대아파트 인근에 위치해있었는데요.

식당 전용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했어요!

 

 

식당 외관을 촬영해봤는데요!

겉보기에도 식당 내부가 꽤 넓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식당 입구 및 식당에 들어갔을 때 많은 현판과 표창장 등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음식으로 인정받은 내용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던 점이 인상 깊었어요.

무엇보다 식약청에서 위생등급 부분에서 우수하다는 인정을 받았다는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식당 입구에 들어갔을 때, 열감지 기계로 열을 체크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식당 내부는 테이블식 자리와 좌식 자리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자리 곳곳에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칸막이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설 때부터 자리에 앉을 때까지 안전을 생각하는 게 잘 느껴졌어요.

그리고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으나 단체손님들이 이용하기에 충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안에는 별도의 공간에 셀프 반찬 코너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부족한 기본 반찬과 야채를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구조였어요.

아래에서 반찬에 대해 언급하겠지만 반찬 모두 신선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이날 돼지갈비가 너무 먹고 싶어 이 식당에 방문을 했었던지라 돼지갈비 2인분을 필수로 선택했고 후식 종류로 물냉면과 누룽지를 동시에 주문했습니다.

돼지갈비는 1인분에 12,000원 기준이었고요.

 

 

자리에서 구워 먹는 방법과 음식이 익혀서 나오게 하는 방법 중 선택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앉은자리에서 구워 먹는 방식을 선택했어요! ㅎㅎ

 

 

식당을 방문했을 때 한 가지 인상적이었던 점은 이렇게 물을 생수로 준다는 점이었어요.

처음에 주신 물을 다 마시고 추가로 물을 달라고 말씀드리면 또 다른 생수를 주시는 구조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식당이 세세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드디어 음식이 세팅되었는데요!

먼저 각종 밑반찬과 함께 고기가 나왔습니다.

자리에서 구워 먹는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식당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고 잘라주시는 방식이었습니다.

식당에서 나오는 반찬들 중 일부를 직접 만드셔서 그런지 반찬들 신선도가 남달랐고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부 반찬들을 특별히 한 컷씩 찍어봤어요. ㅎㅎ 

 

 

된장, 버섯, 샐러드, 연근 등 다양하면서도 신선한 반찬들이었고, 식당에서 직접 된장을 만드신다고 해요.

익힌 돼지갈비를 된장과 싸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묵은지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메뉴판을 보니 묵은지 관련 요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음번에는 묵은지 관련 음식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갈비에 신선한 야채가 빠질 수 없겠죠?!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야채들 상태도 매우 좋았어요!

이렇게 신선한 반찬들을 더 먹고 싶으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셀프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니, 장점이 많은 곳인 거 같네요.

 

 

아! 그리고 저희는 추석 연휴 때 방문했다 보니 맛보지는 못했는데요.

평소에 식당에 방문해서 돼지갈비를 주문한다면 선짓국도 주신다고 합니다. ㅎㅎ

 

 

다음은 메인 요리 돼지갈비인데요.

이 사진은 돼지갈비가 맛있게 익어가는 과정입니다.

역시 직원분께서 구워주셔서 그런지 고기가 먹기 좋게 잘 구워졌고, 자리에서 바로 구운 덕분에 부드러운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었어요.

고기 상태도 좋아 보여서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가족모임 장소 도로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와 함께 주문했던 후식냉면과 누룽지입니다.

냉면과 누룽지 역시 식당에서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냉면과 누룽지까지도 완벽한 맛이었어요.ㅎㅎ

고기랑 밑반찬과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나온 음식들을 맛있게 즐겼는데요.

역시 돼지갈비는 맛있게 쌈으로도 즐기고, 냉면 및 누룽지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냉면 및 누룽지와 같이 먹으니 정말 배불렀습니다.

앞으로 돼지갈비 먹고 싶을 때는 꼭 이 식당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직원들의 서비스며 음식이며 모든 것이 완벽했습니다. 

 

 

 

후식으로는 식혜를 맛봤습니다!

후식 역시 말할 것 없이 맛있었어요!

후식으로는 식혜 외에도 코코아와 커피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식당 메뉴 중에서는 비 조리된 돼지갈비와 조리된 볶음돼지갈비를 포장 주문할 수 있었어요!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음식이며, 직원들의 서비스가 모두 만족스러웠던 만큼 지인분들에게 추천해야겠어요.

 

이상으로 나주 갈비 맛집 태광갈비 식당 이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글 하단에 있는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