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카페] 만경강 위 분위기 좋은 열차카페 '비비정 예술열차'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

오늘은 만경강이 훤히 보이는 전북 삼례의 분위기 좋은 열차카페인 '비비정 예술열차'를 소개하고자 해요~! ㅎㅎ

 

 

비비정 예술열차

 

 

 

먼저 '비비정 예술열차' 위치 인데요~ 저희 일행은 비비정예술열차 인근에 있는 삼례문화예술촌을 구경하고 난 후 차량으로 이동 했어요~! (차량으로 5분 이내 거리)

 

▼ '삼례문화예술촌'은 이전 포스팅 참조 ▼

 

2018/09/29 - [국내여행/후기] - [국내여행]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예술열차 초입부에 주차장이 있어서 여유있게 차량을 주차하고 도보로 이동했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가는길에 발견한 생태문화 탐방로!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삼례문화예술촌 인근에 있어요!

 

 

호산서원

 

호산서원

 

 

생태문화 탐방로에 이어 카페가는 길에 발견한 '호산서원'

 

호산서원 안내문을 읽어보니 사연이 많은 곳 이었어요~!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 의해 헐렸다가, 일제강점기 때 재건됬다가, 6.25 전쟁 당시 불에 탔다가 1958년에 다시 세워지게 되었다네요~!

 

 

만경강

 

 

카페로 가는 길에 만난 또다른 전경~! 만경강 & 요새 전주에서 핫 하다는 에코시티 건설현장이 보이네요~!

 

 

 

비비정 열차카페

 

 

드디어 비비정 예술열차 도착~! 카페만 하는 줄 알았는데 레스토랑도 있나봐요~!

카페와 레스토랑 이용시간이 다르다는 점 참고해야겠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로 들어가기 전 뒤돌아 보니 희미하게 보이는 옛 기차길~!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는 실제 기차를 활용해서 만든 공간 같았어요~!  꽤 긴 공간이었구요~! 만경강에 설치되어 있는 다리 위에 위치해 있어서 경치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는 호차별로 역할이 달랐는데요~! 1호차는 레스토랑, 2호차는 특산품 및 이벤트용품 판매, 3호차는 갤러리, 4호차는 카페,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그리고 매주 주말에 통기타 공연도 하고 있나봐요~! ㅎㅎ 저는 추석연휴 때 갔던지라 공연은 구경하지 못했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

 

 

4호차인 카페에 가기 전에 잠시 들러본 3호차 갤러리~!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놓여있었어요 ㅎㅎ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드디어~ 4호차인 열차카페에 도착했습니다 ㅎㅎ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메뉴판 인데요~! 커피 가격은 약간 비싸면서도 무난한 정도의 수준이었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비비정예술열차 카페는 객실을 카페 공간으로 활용한 모습이었어요~! 다리위에 설치 되어 있다보니 창 바깥으로는 만경강이 훤히 보였습니다.

 

추석 연휴 때도 비비정 열차카페를 찾은 사람들이 많더군요~!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테라스

 

 

저희는 비비정 카페 바깥쪽에 있는 테라스 공간을 이용했어요~

날씨가 워낙 좋았던 지라 맑은 가을공기 마시며 만경강 경치를 감상했어요~!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테라스에는 만경강 밑으로 보이는 물고기들에게 밥을 주는 공간이 있었어요~! 밥 주는 방법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었구요 ㅎㅎ

 

강변 밑을 바라보니 성인 팔뚝만한 고기들이 많더라구요~!ㅎㅎ 그래서인지 강 주변에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꽤 있었습니다~!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물고기 밥주는 곳에서 바라본 비비정 예술열차 모습 ~!

 

 

만경강

 

 

테라스에서 감상한 풍경 입니다~! ㅎㅎ

 

 

비비정 예술열차

 

 

테라스 뒷편으로 보이는 풍경~! 옛날 기차길이 고스란히 남아있었어요 ㅎ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경치를 감상하고 있을 무렵 나온 우리들의 커피~!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

 

 

커피맛은 무난 했어요~! 커피 마시며 다시 경치감상~!

 

 

비비정 예술열차

 

 

비비정 예술열차 카페에서 충분히 즐긴 뒤~ 카페에서 나와서 '비비정' 있는 곳으로 산책했어요.

산책로에서 바라본 비비정 예술열차 모습~!

 

 

비비정

 

 

비비정에 도착~! 비비정에 가는 길에 웨딩촬영 금지라는 문구를 봤었어요~! 혹시 이곳에서 셀프웨딩 촬영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좀 더 알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전북 삼례(전주 근교)에 위치한 만경강이 훤히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 '비비정 예술열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당 ^^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용~!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