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만두] 맛있는 고기 만두! 예쁘게 빚는 방법

만두만들기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블로그의

벨라에요

 

만두가 먹고 싶어

빚어봤던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ㅎㅎ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기만두

 

재료 :

부추, 양파, 돼지고기, 소금,

후추, 만두피, 양배추, 대파

 

돼지고기는 롯데마트 정육점 코너에서

만두 빚을 거라고 2인분 다져달라고 하니

알아서 다져주셨..(어느 부위인지 기억안나요ㅠ)

 

부추, 양파, 양배추, 대파는 잘게 썰어줍니다!

 

만두피는 오뚜기 것으로 구매!

2개 구입했어요

만두소

만두소 재료를 몽땅!

볼에 담고요 쉐낏쉐낏! 해줍니당

만두소재료

2인분 기준 :

소금을 소금소금(반숟갈)

후추를 후추후추(반숟갈)

 

어차피 간장에 찍어먹을거라

간은 삼삼~ 하게

만두빚는방법

만두피를 펼쳐서 안에

만두소를 넣어주는데요!

사진보다는 만두소를 훠얼~씬

더 많이 듬뿍!!! 넣어줘야

더 맛있고 모양도 예쁘답니다

 

 

그리고 만두소 케두리에 물을 발라서

접착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용

만두빚기

만두피 접는 장면 사진 촬영을 까먹....ㅠㅠ

암튼 일반 만두 모양을 만들듯이 만들고

양 끝을 물로 붙이면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와요!

만두

오뚜기 만두피 2개 산거

모두 처리했어요 ㅋㅋ

찐만두

짠!!!

15분 정도 찜기에서 쪘어요!

물로 만두피를 붙였더니

터지지 않고 잘 쪄졌네용

>_< 맛있어보영

샤오롱바오

만두소에 비해 만두피가

조금 많이 남은거 같아

마지막 몇개는

또아리 모양으로 빚었던거에요 ㅋㅋ

그냥 테두리 부분을

하나로 모으면 됨 ㅋㅋㅋ

 

요즘 유행하는

샤오롱 바오

처럼 생겼죠

만두

초간장에 푹!

찍어 먹고

김치 올려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침 꼴딱

고기만두

만두소를 많이 넣었더니

정말 담백한 고기만두가 되었지용

 

만두피를 만들필요가 없으니

뚝! 딱! 만들었던것 같네요

 

추천드립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용

 

고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